이번 실험평가는 실험·관찰 중심의 교수·학습 정착을 통한 학생들의 과학적 탐구력과 사고력을 신장하고, 일선교사에게 과학과 교수·학습 수행에 대한 환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과학과 수업기술 능력 향상을 꾀하고자 하는 것.
평가방법은 실험·실기능력 50%, 보고서 30%, 학습지도안 20%의 비율로 실시하며, 학습지도안 평가는 평소 교사들의 학습지도능력과 지도전략을 평가하기 위해 올해 처음 도입됐다.
또 현대화된 과학실 활용실태와 과학동아리 운영현황을 현장방문을 통해 점검하고 이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되 지도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김영안 과학정보교육과장은 “본 평가결과는 학교 및 교사에 대한 개인적 평가자료로는 사용되지 않고 교수·학습 수행 및 수업 개선자료로 활용된다”며 “우수 교사의 사기진작을 위해 2008년도에 실시되는 각종 연수 및 표창에 적극 추천하고,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이를 널리 일반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송영석기자 serg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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