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춘배 원광대 교수 한국전기전자재료학회장에 선출
박춘배 원광대 교수 한국전기전자재료학회장에 선출
  • 최영규
  • 승인 2007.11.02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학교(총장 나용호) 전기전자 및 정보공학부 박춘배 교수가 2009년도 한국전기전자재료학회 차기학회장에 선출됐다.

이 학회는 학계, 산업계, 연구계 등에 걸쳐 전국적으로 3천여명의 학술회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전기전자공학분야에서 20여년의 비교적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학회에서 발간하는 국·영문 논문지 모두가 한국학술진흥재단 A등급 학술지로 선정되고 있다.

박 교수는 그동안 정회원, 학술이사, 편집이사, 전북지부장, 학회부회장 등을 역임하면서 지속적으로 우수 연구논문을 발표하고, 산업체 및 연구기관과의 폭넓은 산·학·연 교류사업 및 국제교류에 열정을 쏟아 왔다.

그는 또 국내·외 대규모 학술대회를 개최하는 등 학회 위상을 크게 높인 공로를 회원들로부터 인정받아 평의원회에서 압도적인 찬성으로 회장에 선출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도 그는 중소기업청에서 지원하는 기업부설연구소를 원광대에 유치해 LED, IR Detector 등 광전자소자 분야를 집중적으로 연구하고 있으며, 차세대 첨단 나노광반도체 소재로 주목 받고 있는 Ⅱ-Ⅵ족 화합물반도체 ZnO광소자 분야에서도 세계적인 연구결과물을 발표하고 있다.

박 교수는 “글로벌 학회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영문 논문지를 SCI급 학술지가 되도록 추진하고, 광전자 등 관련 산업체와 함께 산·학 공동연구를 더욱 활성화시켜 나노광반도체 분야의 기술 및 산업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익산=최영규기자 ygcho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