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계 동정
여성계 동정
  • 승인 2004.03.02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기도일 기념예배 참석

 ○…국영희 전주YWCA 회장은 4일 오전 10시 30분 전주 희연교회에서 열리는 세계기도일 기념예배에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세계기도의 날을 기념해 열리는 자리로 여성계 인사 및 종교계 지도자들이 참석해 세계 평화와 국가 발전을 기원한다.

 

 ▲주부클럽 폐백 무료 교실 실시

 ○…조영희 대한주부클럽연합회 전주전북지회 프로그램부장은 9일부터 30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30분동안 이 단체 생활관에서 교육생 30명을 대상으로 무료 교육을 실시한다.

 조부장은 이번 교육은 가정 주부들에게 부업의 계기를 마련, 실질적인 경제 지원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별도 상점 없이 가정에서 직접 제작하기 때문에 가족간 분업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무료 변호사 상담 개최

 ○…전정희 전주가정법률상담소장은 6일 오전 11시부터 상담소내에서 무료 변호사 상담을 개최한다.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한 이번 상담에서는 일선 변호사가 참석해 민사 및 형사 등 시민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들을 무료로 상담해 줄 예정이다.

 

 ▲성폭력 예방 캠페인 개최

 ○…박민자 전주여성의전화 대표는 4일 오후 3시 전주 객사 근처 차없는 거리에서 성폭력 예방 캠페인을 개최한다.

 부설 기관인 성폭력 상담소에서 추진하는 이날 캠페인에서는 성폭력 예방 관련 다짐문 낭독을 비롯해 전단지 배포 등 홍보활동을 벌인다.

 

 ▲도립여중고 신입생 교육

 ○…김형남 전북도립여성중고교 교감은 3일부터 5일까지 교내 합동강당에서 입학과 관련한 다채로운 단체적응훈련 및 입학식을 실시한다.

 3일에는 신입생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열고 4일 오전 9시 20분 입학식을 개최할 예정이며 5일에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마인드파워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전문직 여성클럽 제 5대 회장 취임

 ○…김경주 우석대 교수는 지난 달 27일 오후 5시 30분 코아호텔에서 전문직 여성 한국연맹 전주클럽 5대 회장에 취임했다.

 김 회장은 환경문제 포럼을 개최하는 것을 비롯해 실제적 양성평등, 정책수립자로서 여성, 사회봉사와 세계평화문제를 짚어가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