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 축구선수 그라운드 사망 잇따라
지구촌 축구선수 그라운드 사망 잇따라
  • 연합뉴스
  • 승인 2004.03.02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카메룬 축구대표 비비앵 푀의 돌연사로 충격을 받았던 지구촌 축구계가 올해에도 선수들의 경기 도중 사망이 잇따라 대책 마련에 비상이 걸렸다.

지난 1월 26일(한국시간) 헝가리 축구국가대표 미클로스 페헤르(벤피카)가 포르투갈 프로리그 도중 갑자기 사망하며 시작된 올해 그라운드 사고는 불과 하루 뒤 스웨덴 4부리그의 안드레아스(칼블링헤)가 경기를 뛰다 숨져 충격을 던져줬다.

한동안 잠잠하던 축구선수들의 수난은 이달들어 다시 시작됐다.

2일 과테말라 국가대표 골키퍼인 대니 오르티즈(뮤니시펄)가 리그 경기에서 상대편과 충돌한 뒤 쓰러져 병원에 옮겨졌지만 끝내 의식을 차리지 못하고 숨을 거뒀다.

27세의 오르티즈는 이날 상대 공격수 마리오 로드리게스의 거친 문전 돌파를 몸으로 막아내려다 부딪히며 가슴에 큰 충격을 받아 사망에 이른 것으로 알려졌다.

또 이날 우크라이나에서도 프로축구팀 아스날 키예프 소속의 17세 선수인 안드레이 파비츠키가 훈련을 받다가 갑자기 의식을 잃고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더구나 키예프의 경우 지난달에도 공격수 살바 아프카자바가 훈련 도중 숨진 사실이 뒤늦게 밝혀지는 등 축구선수들의 안전 사고가 줄을 잇고 있다.

한편 문제의 심각성을 느낀 일본프로축구연맹은 지난달 경기 도중 선수나 관객의 돌연사를 막기위해 올 시즌부터 전 경기장에 최첨단 의료기인 자동심장충격기(AED)를 배치하겠다고 발표하는 등 각국 프로리그는 대책을 마련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