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완주’ 선거구 철회 촉구
‘김제·완주’ 선거구 철회 촉구
  • 이병주, 전형남 기자
  • 승인 2004.03.0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완주’ 선거구획정에 대한 김제시민들의 분노가 여의도 국회의사당에 메아리 쳤다.

 특히 이번 국회 선거구획정위원회 선거구획정 결과에 민주당과 열린우리당 지구당 모두가 분노를 표시하며 양지역 선거구통합에 대한 부당성을 알렸다.

 김제시의회를 비롯 민주당및 열린우리당 김제시지구당 당원, 박경진 김제발전포럼대표 등 총선입지자 등 200여명은 2일 국회 정치개혁특위와 선거구 획정 관련당사자들을 방문해 ‘김제·완주’선거구획정의 즉각 철회를 요구했다.

  이들은 “특정 정당과 후보들에게 유리하도록 단일선거구인 김제시를 상식과 원칙에 어긋나면서 완주군과 멋대로 통합했다”고 지적하고 김제선거구의 역사성을 언급하며 “지난 9대부터 12대 총선까지 생활권이 비슷한 정읍, 부안선거구와 통합은 했어도 완주와는 단 한번도 없었다”며“이는 지역주민의 의사와는 전혀 관계가 없다”고 주장했다.

 총선 입지자들도 “이번 선거구획정이 일부 정치인과 지역에서 주장되었던 것이 현실로 드러난 것에 분노한다”면서 “11만 김제시민의 이름을 규탄한다”고 말했다.

 한편 임실군의회 하수봉, 최장호, 김학관, 엄주완, 진만, 박병일, 최기락의원 등은 2일 “임실·진무장 선거구획정은 바람직하지 못하다”며 근본적인 대책을 정치권에 촉구했다.

 이들은“‘선거구획정에 따른 입장’을 통해 임실군의 진무장지역 통합은 지리적, 정서적 이질감으로 인해 바람직하지 않으며 금번 선거구획정은 구태의연한 현실을 벗어나지 못한채 일부 정치인들의 이해관계에 따라 획정된 현실에 분노를 금치 못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