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총선 지역구 회정 강건너 불구경
임실군 총선 지역구 회정 강건너 불구경
  • 박영기 기자
  • 승인 2004.03.03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이번 제17대 총선 선거구 획정이 임·무·진·장에서 완주,임실,진안으로 획정될 계획이나 임실군 관내 각종 사회단체에서는 반발 성명서 한번 내지 못한채 마치 남의 일인양 방관만하고 있어 주민들의 비난의 소리가 높게 일고 있다.

 특히 제17대 선거구 획정은 수개월 전부터 국회를 비롯한 각 지역구별로 현안 문제로 대두 돼 논의돼 왔으나 결국은 해당 의원들의 밥그릇 챙기기에 급급,선거법 처리가 무산되면서 또 다시 연기되는 사태가 발생했다.

 그동안 임실군은 총선 지역구가 임실·순창·남원 선거구를 유지해 오다가 제13,14,15대에는 임실,순창 선거구,16대는 임실·완주 선거구로 총선 체제를 이끌어 왔다.

 또한 이번 제17대 총선에서도 임실을 비롯한 진안·장수·무주로 추진되던 선거구 획정안이 2일 처리할 계획이었으나 또 다시 민주당이 임실·완주·진안 선거구 회정안을 내놓으면서 선거법 개정안 처리가 무산되었다.

 이처럼 임실군이 총선때마다 숫자 맞추기로 인해 타 시군에 통합되고 있으나 임실군의회는 2일 ‘선거구 획정에 따른 임실군의회 의원 입장’이란 성명서를 발표 했을뿐 관내 각종 사회단체에서는 물건너 불구경 하는 식으로 방관만 하고 있어 군을 위한 단체인가를 의심케 하고 있다.

 또한 일부 뜻있는 주민들은 “임실군민들이 일심동체를 이루고 투표 거부 등 단호한 조치를 내려야 한다”며 “이번 총선에서는 임실군민들의 단합된 힘을 보여줘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