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영화인 단합·우정 표현
세계영화인 단합·우정 표현
  • 강영희 기자
  • 승인 2004.03.08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4 JIFF공식 포스터 의미
 “선묘적이고 그래픽적인 표현과 사실적이고 다채로운 질감의 표현 등은 우리의 상상, 꿈과 흥미를 구체화한 것이고 나라마다 사람마다 다른 이념, 정서, 문화를 가진 지구촌의 영화와 영화인들이 전주라는 특정 공간에 어우러짐을 표현한 것입니다”

 2004JIFF공식 포스터를 디자인한 이인수씨는 JIFF포스터가 함축하는 메세지를 이같이 설명했다.

 그는 또한 “포스터 중앙에 있는 인간형상의 영사기는 포스터가 추구하는 다양성의 총체적 이미지며 세계영화인의 단합과 우정의 상징이다. 또한 메가폰을 통해 분산되는 인간 형상들은 우리 모두를 포함한다”고 덧붙였다.

 결국 2004 JIFF 포스터는 영화적인 다양성과 우리 자신이 피사체일 수 있음을 강하게 분출하고 있다.

 끝으로 이씨는 전주 영화제에 대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강조했다. 그는 “포스터를 제작하면서 모든 시민이 사랑하는 영화제로 전주 국제영화제가 부상하기를 염원했다”면서 “그 투영된 의미가 시민들에게 전해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전주국제영화제 조직위는 오는 17일 2004 전주국제영화제 상영작 발표 기자회견을 개최한다. 오전 9시 30분 전주 문화산업지원센터 지하 다목적 소극장과 오후 4시 서울애니메이션센터 1층 영상관에서 각각 열리며 전체적인 행사 개요와 섹션별 작품 소개와 주요 심사위원 발표 등이 있을 예정이다.

 한편 제 5회 전주 국제영화제는 촬영감독으로 꾸며지는 필름 메이커스 포럼과 좀더 다양해진 JIFF MIND 2004, 새롭게 생겨난 ‘영화보다 낯선’ 등 각 섹션들로 단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