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계 동정
여성계 동정
  • 강영희 기자
  • 승인 2004.03.09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사보조원 수강생 모집

 ○…김명숙 전북여성발전연구원장 겸 여성회관장은 오는 22일부터 전북여성회관 교육실에서 열리는 가사보조원 수강에 앞서 20일까지 수강 희망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22일부터 5일간 진행되며 가사보조원의 자질 함양을 위한 소양교육 및 전문 기술 기능 등이 강의될 예정이다.

 ▲전북여성농민회 1차 상임위원회 개최

 ○…박찬숙 전북여성농민회장은 11일 오전 11시 전북농업인 회관 3층 소회의실에서 전북여농 1차 상임위원회를 개최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전북여농의 사업 추진 내용 및 일정 등에 대한 논의가 오갈 것으로 기대된다.

 ▲장애인 체전 숙박음식관계자 간담회

 ○…장정하 전북도 복지여성국장은 10일 오전 11시 30분 도 2청사 투자브리핑룸에서 전국장애인체전 숙박음식업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는다.

 이날 간담회에서 장 국장은 참가자들과 장애인체전을 성공적으로 치르기 위한 관련 서비스의 개선 방안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교양학부 객원 교수 임용

 ○…조숙진 전주 YWCA 부회장은 지난 달 20일 전주대학교에서 영문학 박사학위를 취득, 교양학부 객원교수로 임용됐다.

 조 부회장은 향후 영문법의 기초적인 이론부터 영문학 국가의 문화 등을 강의할 계획이다.

 ▲방과후 교실 초등생 모집

 ○…손정희 전주 YWCA 청소년 문화의집 관장은 무료 샛별 방과후 교실에 참여할 초등학생을 모집한다.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운영)까지 운영되는 방과후 교실에서는 숙제 및 생활지도를 비롯해 그림, 독서, 체험학습 등의 특별학습이 진행된다.

 ▲무료 변호사 상담 개최

 ○…전정희 전주가정법률상담소장은 13일 오전 11시부터 이 상담소 내에서 무료 변호사 상담을 개최한다.

 법률 상담을 원하는 일반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당일 상담에는 일선 변호사가 참여해 민형사상 법률 상담을 무료로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