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銀 주가지수 연동 정기예금 판매
전북銀 주가지수 연동 정기예금 판매
  • 황경호 기자
  • 승인 2004.03.09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금보장은 물론 주가지수 연동에 따라 수익률을 높일수 있는 정기 예금이 판매된다.

 전북은행(은행장 홍성주)은 9일부터 오는 16일까지 1백% 원금보장과 동시에 주가 상승은 물론 하락시에도 높은 수익률을 올릴 수 있는 주가지수 연동 정기예금을 모집한다.

 이번에 판매되는 상품 종류는 7호(상승-양방향형인 )와 8호(하락-양방향형)로 1백만원 이상이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한 6개월제 정기예금이며 생계형 저축으로 비과세 혜택도 가능하다.

 이번 상품은 주가지수의 상승 뿐만 아니라 하락시에도 높은 수익을 낼 수 있기 때문에 최근처럼 주가지수의 향방이 애매한 상황에서 고객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상품 선택시 향후 주가지수가 더욱 더 상승할 것이라고 믿는 고객은 7호 상품을, 그리고 주가지수가 내려갈 것으로 예상하는 고객은 8호 상품을 선택하면 유리하다.

 7호 상품은 예금기간 6개월 동안 주가지수가 상승할 경우 최고 연 12%, 하락시 최고 연 6%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고 8호 상품은 주가지수 하락시 최고 연 12%, 상승시 최고 연 6%의 수익을 노릴 수 있다.

 한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원금 보장과 함께 주가지수의 옵션에 투자하여 일정액의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저금리 시대에 메리트가 큰 상품이다"며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촉구했다.

 한편 전북은행은 지난 4월에 판매한 1·2호 상품에서 각각 8.5%와 9.2%의 높은 금리를 확정했으며 지난 10월에 판매한 3·4호 상품도 좋은 수익이 기대되면서 고객들의 관심이 갈수록 고조되고 있다는 것.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