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도주민, 군산시로 편입 요구
위도주민, 군산시로 편입 요구
  • 박기홍 기자
  • 승인 2004.03.09 2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전센터 유치를 찬성하는 위도 주민들이 위도지역에 한정해서 주민투표를 실시해야 한다며 중앙부처 등 각계에 탄원서를 제출키로 했다.

주민들은 또 행정구역을 군산시로 편입해 줄 것도 요구하는 청원서도 제출하고 부결시 행정소송까지 불사한다는 계획이어서 비상한 관심을 끌고 있다.

 위도지역발전협의회(위원장 정영복)는 9일 오후 1시20부터 치도리 지역발전협의회 사무실에서 정 위원장 등 140여명이 모인 가운데 협의회를 개최하고 이같이 다짐했다.

 이날 협의회에서 주민들은 향후 합법적인 주민투표와 관련, 위도지역으로 한정하여 실시해 줄 것을 요구하는 탄원서를 제출키로 하고 3월말까지 주민들의 서명을 받아 행자부와 산자부, 전북도, 부안군 등지에 제출키로 했다.

 또 군의원 대다수가 원전센터 유치를 반대하고, 군수를 압박하는 상황에서 행정구역을 군산시로 편입하여 줄 것을 요구하는 청원서를 부안군의회에 제출하고, 만약 부결될 경우 행정소송까지 불사하겠다고 강조,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위도 주민들의 초강수 카드로 원전센터를 둘러싼 새로운 국면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위도 국한 주민투표 탄원서 제출이나 군산편입 청원서 제출 등에 따른 파장도 심각할 것으로 보여 정부와 반대측의 대응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협의회는 아울러 원전센터 유치 의지 확산을 위해 집행위원을 현재의 147명에서 167명으로 확충키로 의견을 모았다. 한편 부안 핵대책위는 오는 12일 개최할 예정인 촛불집회를 취소하고 대신 부안군수 퇴진, 주민타치운동 등을 협의할 것으로 알려져 원전센터 찬반국면은 여전히 평행선을 달릴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