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비디오 ‘구루’외 2편
새비디오 ‘구루’외 2편
  • 노성훈기자
  • 승인 2004.03.11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루>

 여성감독인 데이지 본 쉐러 메이어 의 네번째 작품.

 영국 박스오피스 정상에서 ‘맨 인 블랙2’를 밀어낸 흥행작!

 2002년 영국에서 개봉된 인도풍의 화려한 로맨틱코미디 영화 ‘구루’. 개봉 주말 150만 파운드를 벌어들이며 ‘맨 인 블랙2’를 따돌린 이 흥행작은 발리우드와 헐리우드의 장르적 특성이 절묘하게 결합된 영화다.

 섹시한 마카레나 춤으로 동네 아줌마들을 사로잡은 라무. 하지만 그에겐 보다 큰 야망이 있었으니 바로 어린 시절부터 동경해온 뮤지컬 영화 ‘그리스’의 존 트라볼타처럼 되는 것이다.

 라무는 드디어 걱정하는 가족들을 뒤로 하고 당당히 미국 뉴욕으로 출발한다. 하지만 냉정한 현실은 그의 이상을 꺾으려 하고, 택시 운전기사나 웨이터가 아닌 진짜 꿈을 찾아 포르노 영화의 오디션을 본 라무는 어설픈 연기로 망신을 당하지만, 포르노 전문 배우 샤로나로부터 감동적인 조언을 듣게 된다.

 그날 밤 뉴욕의 갑부들이 모이는 파티장에 갔다가 우연히 인도의 수행자 스와미 부의 대역을 맡게 된 라무. 그는 얼떨결에 샤로나에게서 얻은 조언을 그럴듯하게 인용해 영적 치료사로 오해 받게 된다.

 한편 명상과 요가에 빠진 갑부의 외동딸 렉시는 라무의 추종자가 되어 그의 지혜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동분서주하게 된다. 얼떨결에 섹스 전도사가 된 라무는 샤로나에게 정식 강의를 받게 되고 ‘The Guru(정신적 지도자)’라는 호칭을 얻으며 사교계 인사들의 섹스 상담자가 되어 유명해진다.

 아무것도 모르는 샤로나는 라무에게 자신만의 섹스 철학을 전수하고, 순수한 그녀의 친절에 라무는 죄책감과 함께 묘한 사랑을 느끼게 된다.

 한편 약혼자 러스티에게 자신이 포르노 스타임을 숨기고 늘 거짓말을 하던 샤로나 역시 있는 그대로의 자신에게 친절한 라무에게 마음을 열게 된다.

 하지만, 유명해진 라무가 방송에 출연해 자신의 얘기를 팔아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을 본 샤로나는 실망하게 되고, 라무는 그녀에 대한 사랑과 함께 진실하지 못한 꿈은 소용 없는 것임을 깨닫고 샤로나의 결혼식장으로 뛰기 시작하는데….  

 <벨리 오브 비스트 (Belly Of The Beast, 2003) >

 최고의 스텝들이 모인 최강 액션 프로젝트 홍콩 출신의 정소동 감독이 연출하고, 헐리우드의 동양 액션 전문가 스티븐 시걸이 주연을 맡은 ‘벨리 오브 비스트’는 헐리우드 액션 영화의 제작진에 영국, 캐나다가 합세, 다국적 스텝들로 만들어진 영화다.

 태국의 방콕. 범죄자들을 상대로 사건을 조사 중이던 CIA 요원 제이크와 썬티는 그만 신분을 노출시키게 되고 한바탕 총격전을 벌이게 된다. 하지만 적들과 대치 중에 썬티는 실수로 한 아이의 엄마를 죽이게 되고, 도움을 청하던 썬티를 노린 범인을 제이크가 사살해 썬티의 목숨을 구한다.

 10년 후, 어느 대저택. 삼엄한 경비를 뚫고 한 거구의 남자가 사뿐히 지붕을 옮겨 다닌다. 조용히 유리문을 뚫고 들어간 제이크는 서재에서 컴퓨터 칩을 빼내고 냉장고에서 음료수를 꺼내 마신 뒤 유유히 빠져나온다. 10년 전 사건 이후 CIA를 그만두고 프로젝트성 임무를 수행하는 제이크는 일을 마치고 돌아와 방콕으로 여행을 떠난 딸 제시카와 통화를 한다. 하지만 다음날 아침, 딸이 방콕의 테러집단에 의해 납치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그는 홀로 태국을 향한다.

 아내가 죽은 후 유일한 삶의 이유였던 딸을 되찾기 위해 10년 전 아픔이 있는 태국으로 향한 제이크. 그는 그곳에서 홀로 사건을 조사하던 중 아부 카라프라는 조직이 개입되어 있음을 알게 된다. 자신들의 동료를 석방시키기 위한 그들의 납치 행각을 알아낸 제이크는 아부 카라프의 우두머리를 찾기 시작하고, 그 과정에서 옛 동료였던 썬티를 다시 만나게 된다. 무고한 생명을 죽인 뒤 종교에 귀의했던 썬티는 생명의 은인인 제이크를 돕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선다.

 한편, 제이크는 CIA 시절 자신의 정보원이었던 피치를 찾아가지만 뭔가 꺼림직한 느낌만 받게 된다. 조금씩 정보를 수집하던 제이크와 썬티는 결국 적의 근거지를 확보하고, 단 둘이서 그곳을 습격하기로 한다. 수백명의 적들이 총알을 퍼붓는 가운데 제이크와 썬티는 딸 제시카와 그녀의 친구를 무사히 구출하고, 제이크는 적의 우두머리와 마지막 대결을 펼치기 위해 다시 적진으로 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