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 주요 시책사업별 5개팀 구성 추진
장수, 주요 시책사업별 5개팀 구성 추진
  • 장수=이승하 기자
  • 승인 2004.03.24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은 장미빛 미래농촌을 설계하기 위해 주요 시책사업별로 5개팀을 구성, 지난 22일 오후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분임토의식 회의를 개최해 긍정적인 반응을 받았다.

 이날 구성된 5개팀이 분담하여 추진할 사업은 △ 종합물류유통센터건립 △ 한우명품화 생산단지 조성 △ 맞춤비료 생산 △ 유통사업단 구성 △ 국제승마장건설 등 5개사업. 여기에 소요되는 총사업비 251억원으로 오는 2005년까지 한시적으로 업무를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사업 성공을 위해 김재석부군수를 단장으로 업무성격상 밀접한 관련부서 인력 4∼6명을 한팀으로 구성해 행정의 효율을 높이고 조직융화의 장점을 살릴 수 있는 팀구성 형식으로 운영한다.

 특히, 장수 농·축산물 유통사업단의 경우 물류센터를 건립해 수집부터 선별, 가공, 포장, 마케팅 등 유통의 일괄처리가 가능하고 농가가 직접 참여하는 생산인력제를 도입시켜 품질인증과 물류비용을 절감시켜 우리 농산품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한다는 것.

 이를 위해 행정, 농협, 농가가 상호역할 분담 시스템으로 운영, 농업인은 안심하고 고품질안전농산물 생산에는 전념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

 앞으로 사업추진 계획은 1만평 부지에 사업비 100억원을 투입해 8월까지 위치선정에 이어 부지확보 및 기본계획과 실시설계, 행정절차 등을 마치고 9월에 착공하여 2006년에 준공할 계획이다.

 또한 까르푸와 퀄리티계약을 체결한 이후 장수한우의 안정적인 판로확보와 브랜드 가치가 높아져 공급량이 점차 늘어나 것에 대비, 사육규모 확대와 고급육 생산기반 구축을 위하여 장계면 금곡리 가항지구에 장수한우 명품브랜드 시범단지를 조성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