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T 출신 과학도, 빅리그 데뷔
MIT 출신 과학도, 빅리그 데뷔
  • 승인 2004.04.05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문 매사추세츠공대(MIT)를 졸업한 로켓 과학도가메이저리그 야구 선수로 데뷔했다.

미국 프로야구 샌디에이고 파드레스는 5일(한국시간) MIT 출신의 우완 투수 제이슨 주민스키(25)를 25명의 올 시즌 개막전 출전선수 명단에 포함시켰다고 밝혔다.

주민스키는 MIT에서 우주공학을 전공했고 졸업한 뒤에는 미 공군 중위로 임관해인공위성 프로그램에도 참가한 재원이다.

지난 2000년 신인드래프트에서 793순위로 시카고 컵스에 지명된 주민스키는 수준급 싱커를 구사해 마이너리그에서 통산 23승12패, 방어율 3.99를 기록했고 지난해윈터미팅을 통해 샌디에이고로 옮겼다.

주민스키는 공군 장학금으로 대학을 졸업해 4년간 의무 복무를 해야 하지만 야구 선수의 꿈을 이루기 위해 기간을 세 배로 늘리는 대신 오프시즌에만 군 복무를하기로 합의했기 때문에 빅리그에서 활약하는 데는 지장이 없을 전망이다.

브루스 보치 샌디에이고 감독은 "보통 선수들이 처음으로 메이저리그에 올라서면 본인이 흥분하기 마련이지만 이번에는 MIT 출신의 공군 중위가 처음으로 합류하게 돼 오히려 팀 동료들이 더 들떠 있다"고 팀 분위기를 전했다.

주민스키는 "단지 빅리그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는 것 이상의 일을 해내고 싶다.

나도 좋은 투구로 팀에 공헌하고 싶다"고 데뷔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