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에 휘말리는 전북현안
선거에 휘말리는 전북현안
  • 승인 2004.04.05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정된 국책사업이나 지역사업은 예정대로 추진되는 것이 원칙이다. 국가적으로나 지역적으로 가장 필요로 해서 책정된 국책사업이요 지역사업이기 때문이다. 일컬어 지역 현안사업들이다. 그래서 한번 책정된 현안사업들은 어떤 이유로든 취소되거나 변경될 수 없는 당위성을 갖고 있다. 그런 유목적 현안사업이 어떤 특정정당의 정치적 목적에 의해 좌우될 수는 더욱 없다.

최근 한나라당이 전북의 현안중 현안인 2014년 동계올림픽 개최를 강원도가 유치해야 한다고 들고 여기에 한술 더 떠 전북 총선공약으로 내세운 기업도시 건설을 전북공약에서 배제한 것으로도 알려졌다. 여기에 한나라당은 설상가상으로 이 두 공약을 강원지역 공약에 포함시키는 병주고 약주는 전북도민 우롱까지 서슴치 않았다. 당초 책정한 선거공약을 이 두 사업으로 가장 첨예하게 대딥되고 있는 상대도에 넘기겠다는 발상이 상식적으로 이치에 닿는 이야기인가. 엄중히 묻고 싶다.

물론 한나라당의 그 의도 헤아리기 어렵지 않다. 전북도가 한나라당의 취약지역인 것을 감안한 다분히 의식적이고 정치적 계산이라는 속내가 거기에 묻혀있다. 과연 천아의 공당이라는 한나라당이 이렇게 까지 옹졸해서야 되겠느냐는 생각이다. 며칠전에는 여당이라는 열린 우리당도 2014 동계올림픽 전북 유치조항을 슬그먼히 빼는 넌센스를 빚었다. 이 문제에 강원도와 첨예하게 대립되어 있음으로써 강원도 표를 의식한 열린 우리당의 속마음이기도 할 것이다. 결국 지역현안이 정치에 정략적으로 농락당하고 있음을 엿볼 수 있다.

2014동계올림픽 전북유치는 총선 이전에 전북과 강원과 확실한 약속을 표시한 동의서가 엄연히 존재하고 있다. 전북의 1천만명 규모의 기업도시 건설도 틀림없이 명시된 공약사업이다. 한데도 이런 정당한 전북현안들을 뒤엎고 대립된 상대지역에 이렇듯 사탕발림을 해도 되는 것이가. 이는 전북도민을 극도로 무시하는 처사다.

대정당들이 정치기반의 우열을 의식해서 기존의 지역 현안사업마저 바꾸고 그것도 모자라 상대지역에 현안을 넘긴다면 어디가서 정치의 진실성을 찾을 것이며 어디가서 정당의 정체성을 찾을 것인가. 그 자체가 심한 지역차별이다. 이런 정치적 작태는 한국정치나 정당사에서 사라져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