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연대 도내 3명 선정과 해명
총선연대 도내 3명 선정과 해명
  • 특별취재반
  • 승인 2004.04.06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선시민연대가 6일 김대식, 이종률, 최재승후보 등 전북지역 총선후보 3명을 낙선운동 대상자로 선정하자 모두 억울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완주·김제선거구에 출마한 무소속 김대식 후보는 “나의 전과는 지난 2000년 교육위의장 선거 당시 나의 당선을 막기 위한 일부 권력의 개입을 막는 과정에서 발생한 것이며 현재 억울한 전과를 바로잡기 위한 재심청구가 받아들여져 현재에서 심리중이어서 반드시 실체적 진실이 밝혀지리라고 확신한다”고 자신의 결백을 주장했다.

  남원·순창선거구의 무소속 이종률 후보는 “시민단체가 당시 국보위와 입법의원을 혼돈한데서 생긴 잘못이라고 본다”며“과거나 현재를 불문하고 사람의 가치는 어떤 자리에 있었느냐가 중요한 게 아니라 어떤 일을 했느냐로 평가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후보는 또 “입법의원 시절 동서화합을 위해 88고속도로 건설이 필요하다는 아이디어를 냈고 남원과 순창을 지나도록 힘썼다”며“이후 직선제 도입과 문민정부 탄생 등에 기여하는 등 민주화를 이뤄낸 공로를 오히려 인정받아야 한다”고 항변했다.

  익산 갑의 민주당 최재승후보는“대통령 탄핵소추안에 찬성했다는 이유로 반의회·반유권자로 규정한 것은 행정부와 입법부간의 견제와 균형이라는 민주주의의 기본원리와 의회주의를 부정한 것”이라고 반박했다.

  최 후보는 또 “정치부패 문제와 관련해서는 이미 지난 2월 해명했으며 익산시민을 대상으로 한 전화 여론조사로 공천을 받은 만큼 익산시민에게도 해명되었다고 생각한다”고 해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