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포부> 채수찬 (전주덕진)
<의정포부> 채수찬 (전주덕진)
  • 승인 2004.04.19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전주시민, 덕진구 주민 여러분 !

감사합니다. 여러분과 함께 나라를 위해 일할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여러분의 한 표, 한 표에 담겨진 열망을 한시도 잊지 않을 겁니다.

채수찬은 여러분과 약속한대로, 신념을 가진 정치인, 불의에 타협하지 않는 정치인, 일하는 정치인이 되겠습니다. 말을 앞세우지 않고 몸을 낮추어 실천하고 봉사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전북 ,전주, 덕진의 자부심이 되어 여러분의 소중한 한 표에 담겨진 바람에 반드시 보답하겠습니다.

여러분이 선택해 주신 대리인으로서 저 채수찬은 다음과 같은 약속을 드립니다.

경제 전문가로서의 경험을 살려 나라 경제와 전북 경제를 살리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겠습니다. 현실 가능한 경제정책을 입안하고, 예산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행정을 성실하게 감독하여 미래지향적인 산업을 만들어 내고 일자리를 창출하겠습니다.

민주주의에 대한 신념을 가지고 의정활동을 하겠습니다. 패거리 정치를 지양하고 소신 있게 입법 활동을 해 나가겠습니다. 눈앞에 보이는 정치적 이익 보다는 나라와 고향을 먼저 생각하라는 여러분의 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전주시민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모색하여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이같은 민주주의의 원칙을 지키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묵묵히 삶을 견디어나가고 있는 사회적 약자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겠습니다. 동료 국회의원들과 협조하여 노인, 여성, 장애인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들을 찾아 실천하겠습니다.

채수찬은 여러분과 함께 품위 있고 효율적인 사회를 꼭 만들어 갈 것입니다.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한국경제와 전북경제를 살리는 일입니다.

이를 위해 국가경쟁력과 전북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과 제도들을 찾아 법률이나 국가시책으로 채택되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한국경제와 전북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고도기술산업과 문화산업의 발전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이를 위한 각종 인프라의 개선에도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전북은 미래에 앞서 나가기 위해 세계와 바로 왕래할 수 있는 김제공항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하부구조를 갖추도록 정부를 적극 설득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장기적으로 전북을, 세계적인 인재들이 찾는, 기업하기 좋고 생산성이 높은 지역으로 만들겠습니다..

품위있는 사회를 위해서는 문화적인 삶이 가능해야 합니다. 문화산업발전도 우리가 문화를 열심히 즐길 때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전북문화의 활성화가 이루어져야 문화산업의 발전도 가능합니다.

전북문화의 활성화와 전북문화산업의 성장을 위해 각종 법률과 제도를 개선하고 이를 국가가 지원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뿐만아니라 저는 한국경제와 전북경제를 살리겠다고 공약했습니다. 효율적인 경제활동이 이루어지려면 각종 법률과 제도의 정비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저는 열린우리당 G10(세계10대 선진국) 추진단의 경제고문 겸 전북지부장의 중책을 맡았습니다. 이 직책을 수행하면서 경제정책 입법과 제도개선을 적극 추진하고, 정부의 경제정책이 올바른 방향으로 진행되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전북과 전주의 경제활성화를 위해 중장기적으로 고도기술산업단지를 조성하겠다고 공약했습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해 관련 계획안이 정부안으로 채택되도록 하고, 장기적으로 고도기술관련 사업체와 기관들을 전주북부에 유치하겠습니다.

제 정치공약의 핵심은 전주시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깨끗한 의정활동을 하겠다는 것입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해 전주시민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방안들을 적극 모색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이 홈페이지, 이메일, 우편, 팩스, 전화, 방문 등을 활용하여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하고 제 활동을 감독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사회분야에 대해 공약한 바대로 노인, 여성, 장애인과 같은 사회적 약자들이 차별받지 않고 살 수 있도록 법률과 제도를 개선하겠습니다.

특히 고령화 사회에 대비한 제도정비를 강화하겠습니다.

이상의 경제, 정치, 사회 분야에 대한 핵심공약을 실천하기 위해 각계 각층의 의견 수렴을 바탕으로 공약을 현실에 맞게 효율적으로 실천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