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동계오륜 과열경쟁 제동
정부, 동계오륜 과열경쟁 제동
  • 박기홍 기자
  • 승인 2004.04.30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년 동계올림픽 유치를 위한 해외 과열경쟁에 대해 정부가 제동을 걸었다.

 문화관광부는 최근 강원도와 전북도 동계올림픽 관련 기관에 공문을 통해 “해외에서 특정지역을 거명하면서 추진하려는 계획을 중단해 달라”고 당부한 것으로 지난달 30일 알려졌다. 이는 미국에서 5월말 열릴 예정인 국제빙상협회총회에 강원과 전북 등이 서로 홍보전에 돌입할 경우 국내 이미지 추락 등을 우려한 조치로 풀이된다.

 문광부는 해외유치 활동 계획과 관련해 두 차례에 걸쳐 우려의 지적을 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중앙의 다른 부처·기관들도 우려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이로 인해 전북·강원간 동의서에 따라 “2014년 동계올림픽은 전북이 우선권을 가진다”는 정부 차원의 명확한 원칙이 공식 발표되어야 한다는 지역민들의 주장이다.

 지역민들은 “정부가 2014년 동계오륜 유치에 대한 무원칙으로 일관, 국내 싸움을 자초하고 있는 것 아니냐”며 “지자체간 동의서가 명확히 존재하는 만큼 이 원칙에 맞춘 정부의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전북도는 국제적 시설기준만 충족할 경우 2014년 대회 전북유치는 당연하다고 보고 입체적 준비에 돌입한 상태다.

 한편 재경 전라북도 체육인들은 지난달 29일 서울에서 임원회의를 개최하고 동의서 원칙에 따른 전북 우선권 주장과 2014년 동계올림픽 전북유치에 총력을 경주키로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