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계 동정
여성계 동정
  • 승인 2004.05.04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여성영화아카데미 우수 사례 선정

 ○…조덕이 전북여성단체협의회장은 지난해 마련한 전북여성영화제 여성영화아카데미 1기 사업이 2003년 한국여성재단 지원사업 우수 사례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전북여성영화아카데미 사업은 2005년도 한국여성재단 배분 사업 운영 및 심사 결정에서 인센티브를 받게 됐다.  

 ▲어린이날 대축제 행사 참여

 ○…장정하 전북도 복지여성국장은 오는 5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전라북도 어린이 회관에서 열리는 어린이날 대축제 행사에 참여할 계획이다.

 장 국장은 푸른마음, 예쁜마음, 어린이 마음을 주제로 열리는 이날 행사에서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격려하고 영화 감상, 각종 이벤트 등에 참여할 예정이다. 

 ▲직장내 성희롱 청원 특별 교육

 ○…이명우 전북도 복지여성국 여성정책과장은 4일 오전 10시 30분과 오후 2시 두차례에 걸쳐 전북도청 3층 회의실에서 직장내 성희롱 예방 청원 특별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 교육에서는 미래여성연구원 박영미 교육실장을 초빙, 공직사회의 성희롱 실태에 대한 사례를 짚어보고 그 예방을 위한 남녀 공직자의 성예절에 대해 강의했다. 

 ▲교통질서 캠페인 전개

  ○…신종화 전주시 여성발전협의회장은 4일 오후 2시 풍남제가 열리는 태조로 일대에서 교통질서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신회장은 회원들과 함께 어깨띠 및 피켓을 이용, 교통질서지키기를 강조하고 자동차 보험료 지역차등화 방안 철회를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들꽃에 앉아 들꽃을 노래하며 전시회

 ○…조미애 전북여류문학회장은 7일 오후 6시 전주 민촌아트센터에서 들꽃 행사를 개최한다.

 ‘들꽃에 앉아 들꽃을 노래하며’를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들꽃과 그림 전시회와 전북여류문학회 세미나가 진행될 예정이며 전북대 이태영 교수가 강사를 초빙, ‘완판본 한글 고전 소설에 나타난 여성상’을 주제로 특강을 펼칠 계획이다. 

 ▲전북여성회관 여성의식 강좌

  ○…전정희 전북여성정치발전센터 소장은 3일 오전 11시 전북여성회관 강당에서 열린 제 3회 전북여성의식 강좌에서 강사로 나섰다.

 전 소장은 ‘17대 총선과 여성의 정치참여’를 주제로 여성의 정치 세력화 필요성과 여성의 적극적 사회 참여를 역설하고 여성의 바람직한 사회상을 강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