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직원간 고소사건 관련 뒷짐
전주시 직원간 고소사건 관련 뒷짐
  • 남형진 기자
  • 승인 2004.05.13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가 산하 기관 직원간의 폭행 및 명예훼손 관련 고소사건에 대해 적극적인 개입을 꺼려하고 있어 내부 갈등을 사실상 방치하고 있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사건은 지난해 11월초 전주시 환경사업소 A계장과 여직원 B씨가 업무처리와 관련, 말다툼을 벌인데서 비롯됐다.

 여직원 B씨는 얼마후 명예훼손과 폭행 혐의로 검찰에 고소장을 접수했으며 검찰은 지난 8일 전주중부경찰서로 사건을 배당했다.

 경찰은 최근 고소인과 피고소인을 불러 조사를 벌였으나 사실 여부를 밝혀내지 못하자 사업소 직원 등 모두 7명에게 참고인으로 출석토록 요구했다.

 그러나 이들 직원들은 직장 내부적인 고소사건에 휘말리고 싶지 않다며 출석에 불응하고 있는 상태.

 경찰은 이에 따라 원활한 조사를 위해 지난 10일 전주시 감사실에 그동안 내부적으로 조사한 감사내용을 넘겨달라는 공문을 발송했다.

 상황이 심각한 상황에서도 전주시 감사실은 이미 자체 조사도 마무리된 상태고 뚜렷한 가해자와 피해자의 윤곽이 드러나지 않고 있는 시점에서 굳이 내부 감사를 벌일 필요성이 없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이 사건으로 인해 환경사업소 직원들은 서먹한 직장분위기속에 말조심을 해야 할 상황을 맞고 있는 등 부작용이 초래되고 있다. 더욱이 사건이 수개월 진행되는 동안 시는 이렇다할 조치도 취하지 못한 채 경찰의 조사 결과만을 지켜보고 있어 상급 기관으로서의 조정 역할을 전혀 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