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창작뮤지컬 전국 무료 순회 공연
어린이창작뮤지컬 전국 무료 순회 공연
  • 장정철 기자
  • 승인 2004.05.24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극단 즐거운사람들(대표 김창래)이 ‘하나와 여러 개의 차이는 뭘까?’라는 주제의 창작 어린이 뮤지컬을 가지고 전국 무료 순회공연을 벌인다.

 문화관광부와 한국원자력문화재단의 후원으로 5월 4일 경기도 남양주를 시작으로 6월 1일 전남 영광까지 한달 간 전국을 돌며 무료 공연을 펼친다.

 도내에서는 김제 청소년수련관에서 31일 오전 11시와 오후 2시에 각각 열리며 진안에서는 지난 6일 두 차례 공연을 가진바 있다.

 3세 이상 유아와 어린이, 교직원,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어린이 뮤지컬의 공연 시간은 1시간이며 관람료는 무료다. 

 이 창작 어린이 뮤지컬은 깨끗하고 안전한 에너지인 원자력에 대한 소개와 함께 사람들이 믿고 사용할 수 있도록 원자력발전이 화력발전과 달리 이산화탄소와 같은 공해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깨끗한 에너지임을 이해시키는 교육적인 내용을 뮤지컬이라는 수단과 결합시켰다.

 아울러 지구를 깨끗하게 보존해야 할 우리의 아이들이 환경오염과 에너지 고갈의 문제점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원자력 에너지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다.

 지구에서 1만 광년이나 떨어진 ‘샤우리’라는 별에서 에너지 고갈이라는 중대한 문제에 처하자 셀파와 안드로를 지구에 급파, 공해가 없고 안전한 무한에너지를 찾게 한다.

 이들은 우여곡절 끝에 원자력이라는 안전하면서도 깨끗한 에너지를 찾게 되고, 그 과정에서 친구들과의 우정과 협동심을 다시 한번 되돌아보게끔 하는 교육적 의미도 내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