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국회의원들 이라크 파병 소극적
도내 국회의원들 이라크 파병 소극적
  • 김장천기자  
  • 승인 2004.06.02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국회의원들이 이라크 추가 파병과 관련, 대체적으로 소극적인 입장을 밝힌 것으로 나타났다.

 2일 도내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이라크 파병반대 전북지역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에 따르면 지난 달 17일 도내 국회의원 12명(비례대표 1명 포함)에게 이라크 추가 파병에 대해 ▲추진 ▲연기 ▲원점 재검토 ▲철회 등 4가지 중 하나로 답변할 것을 요구한 결과 절반에 해당하는 6명의 의원이 답변을 보류했다.

 설문조사결과 강봉균, 김원기, 이강래, 조배숙, 채수찬, 김현미(비례대표) 의원 등 6명은 답변을 보류했으며 김춘진, 이광철, 한병도 의원 등 3명은 ‘원점 재검토’ 의견을 밝혔다.

 또 장영달, 정세균, 최규성 의원은 평화재건 임무수행의 상황과 여건, 대미관계, 현지 사정 및 안전 여부 등을 신중히 고려한 뒤 파병 시기와 지역 등을 결정하는 조건으로 찬성 입장을 보였다.

 이와 관련 대책위는 이날 오전 10시 농업인회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파병안에 대한 입장을 표명하지 않은 것은 사실상 동의하거나, 찬성 입장을 밝힌 것이나 다름없다”며 “개혁국회를 천명한 17대 국회의원들이 소신 있는 답변을 회피하는 것은 역사적 범죄 행위에 해당한다”고 규탄했다.

 한편 파병반대 대책위는 앞으로 17대 국회에서 이라크 파병안이 철회 될 수 있도록 회원 단체별로 전국적으로 서명운동을 전개키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