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대통령 내일 17대국회 개원연설
노대통령 내일 17대국회 개원연설
  • 승인 2004.06.06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무현(盧武鉉) 대통령은 7일 오전 국회를 방문,17대 국회 개원 축하연설을 한다.

노 대통령은 약 20분간의 연설을 통해 17대 국회에 바라는 내용을 비롯, 민생경제 살리기를 위한 초당적인 지원과 협조를 요청할 계획이라고 윤태영(尹太瀛)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노 대통령은 또 당정분리 원칙을 거듭 확인하면서 상생과 통합의 정치, 지역대결 구도 극복과 함께 생산적 정책 대결 중심의 국회운영에 대한 기대감을 표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노 대통령은 기술혁신, 인재양성, 시장개혁 등을 통한 경제성장 잠재력확보와 노사대타협을 통한 2만달러 시대 토양 구축의 중요성 등을 거론하면서 자신은 과거와 달리 국회의 자율성을 존중하고 지방분권과 동북아시대 비전 등 대통령국정과제에 충실할 것이라는 점을 강조할 것으로 전해졌다.

노 대통령은 그러나 새 총리 후보 지명 문제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언급하지않을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윤 대변인은 "외교안보 문제는 현충일 추념사에서 밝혔기 때문에 특별히 다루지않을 것으로 보인다"며 "특별한 새 정책 제안 같은 것은 없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노대통령의 국회연설은 지난해 4월과 10월 제16대 국회에서 행한 국정연설과 시정연설에 이어 이번이 세번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