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대한스키협회와 마찰 일으키나
왜 대한스키협회와 마찰 일으키나
  • 승인 2004.06.24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동계올림픽 유치활동을 전개하는 과정에서 최근들어 전북도와 대한스키협회 사이에 발생하고 있는 마찰과 갈등은 양측 모두에게 이로울 것이 없거니와 특히 전북의 동계올림픽 유치 노력에 치명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는 점에서 자제하지 않으면 안될 일이다.

 더욱이 이번 상대가 대한스키협회라는 경기단체와 전북도의회 동계올림픽유치지원특위라는 지방의 공적 기구라는 측면에서, 국가적 체육정책을 수립 집행하는 체육회 전문가집단과 정치적 공방에 익숙한 지방정치권과의 대립이라는 매우 좋지 않은 인상을 국민에 줄 수도 있음을 고려해야 한다.

 이는 관련 체육회보다 정치권이 전적으로 나서야 하는 전북의 취약한 현실에서 불가피한 측면이 있기는 하지만 차제에 이러한 비정상적인 국제대회 유치활동 체제를 개선해야 하는 것은 아닌지 되돌아볼 이유는 충분하다고 할 것이다. 바로 전북 스포츠계의 원천적 맹점과도 직결된 일이다.

 전북도와 강원도, 전북정치권과 강원정치권이 치열한 유치경쟁을 벌이는 것과 동시에 대한스키협회의 우호적 입장 얻기와 시설및 기술부문에서의 쟁점을 유리하게 이끌기 위한 스키협회 임원 설득은 전북스키협회가 맡아 주어야 무리가 없을뿐더러 효율도 배가될 수 있다는 기본인식에서다.

 그러나 현실은 어떤가. 전북스키협회장이 대한스키협회 임원들에 대응할만한 전문지식과 연계인맥을 갖고 있지 못한 게 사실 아닌가. 전북에 그럴 위상의 인재를 찾아서 지휘할 수 있도록 맡기는 것이 도의 몫이고 그것을 촉구하는 것이 도의회일 것이다. 그것이 감투가 아니라 일하는 곳인 까닭이다.

 동계올림픽처럼 국가적 파워가 작용하는 국제행사에서 뭣보다도 중요한 것이 정권의, 더 나아가서 최고위층의 결심이라는 시각도 무시할 수 없는 실체다. 그러기 때문에 정치권이 나서라 아우성이고, 전북.강원 간 협약서가 만들어졌는데도 이를 위반하려고 하는 행위들이 엄존한다고 보고도 있다.

 하지만 시도 때도 없이 지방스키협회 대신에 정치권이 나서 대한스키협회와 직접 부딪치는 것은 해악만 가져올 이상의 아무것도 아님을 알아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