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반기 의장에게 듣는다 <3>
후반기 의장에게 듣는다 <3>
  • 고창=남궁경종기자
  • 승인 2004.07.07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기석 고창군의회 의장
 ▲의정활동 방향

 군의회 본연의 임무인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지역발전을 도모하고 민의가 최우선이 되는 생산적 의회를 만들어 대의기관으로서 위상확립에 진력하겠다.

 상임위원회 중심의 의회운영이라는 기본 원칙에 충실한 가운데 불합리한 제도개선 및 지역현안에 대한 군민의 공감대 형성으로 합리적 운영을 도모하겠다.

 또한 사안의 경중에 따라 특별위원회를 효율적인 운영, 명실공히 의회가 지방자치의 요람이 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역점 추진사항

 나라 전체의 경기전망이 어두운 가운데 모두가 알다시피 특히나 농업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고창군은 더욱 큰 어려움에 봉착해 있다.

 어려움을 극복하고 고창의 비젼을 제시하기 위해 의원들과 뜻을 모으고 각계 각층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여 고창군의 농업발전 정책을 개발하고 지원확대 방안을 강구하는 등 다양한 농촌 부흥 전략을 수립해 가겠다.

 또한 고창지역에 산재해 있는 각종 문화유산과 아름다운 풍광 등 천혜의 관광자원들을 적극 활용한 관광 부흥책 지원 및 경관농업의 활성화, 친환경 농업의 발전 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 고창군이 서해안시대의 중심도시로 발전토록 군민과 함께 노력하겠다.

 ▲고창군의회 활성화 방안

 하반기 원구성에서 발생한 다소간의 불협화음을 봉합하는데 노력, 각의원들의 역량을 하나로 결집하여 지역발전의 원동력으로 삼겠다.

 특히 의회운영을 상임위 중심으로 하여 의원 개개인의 역량이 최대한 발휘되도록 지원하고 각급 군민단체와의 간담회 및 의회 주도의 공청회와 설문조사 등을 통해 군민정서에 한걸음 더 다가가는 열린 의회상을 만들어 가겠다.

 ▲대 집행부 견제활동

 집행부와 의회는 비생산적 갈등관계가 아니라 미래를 향한 동반자 입장입니다.

 동반자 원칙으로 군민정서와 부합되는 사안은 협조를 아끼지 않을 것이지만 군민의 정서에 반하는 일은 전의원이 단호히 질책하고 시정해 나가겠다.

 또한 타시군 의회와 교류 강화 및 선진지 견학을 통해 배우고 익히는, 항상 공부하는 의회가 되도록 힘쓰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