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의원 대정부질문
정세균의원 대정부질문
  • 서울=전형남기자
  • 승인 2004.07.13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린우리당 정세균의원(무진장.임실)이 13일 국회 대정부질문을 통해 심각한 양극화 현상을 보이고 있는 국내 경제상황에 대한 진단을 내리고 양극화 해소를 통한 동반성장 방안을 제안해 관심을 끌었다.

 정의원은 여당의 정책위의장을 맡는 등 국회의 대표적인 경제통이라는 점에서 이날 주장은 경제위기 극복에 상당한 영향을 줄것으로 전망된다.

  정의원은 “서민들이 피부로 느끼는 체감경기가 매우 어렵다”며 “집권여당에서 정책분야를 담당했던 책임자로서 경제현실에 대한 책임을 통감한다”고 자성론을 폈다.

 정의원은 “경제 살리기와 민생안정이 참여정부 2기 내각의 최우선 과제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 비장한 각오로 경제적 어려움 극복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정의원은 성장의 질이 크게 악화된 현 경제상황을 지적하며, 경기양극화로 대변되는 우리경제의 구조적 취약성 극복과 동반성장을 위한 정책을 제안했다.

 또 “ 국내투자도 대부분 IT 관련 대기업의 투자로서 그 밖의 부문은 사실상 투자가 거의 일어나지 않고 있는 ‘투자없는 성장’, ‘고용없는 성장’으로 바뀌었다”고 지적했다.

 정의원은 이어 “경제 양극화 현상은 우리경제의 선순환체계를 경색시켜 경제운용에 심각한 장애요인이 되고 우리경제의 미래 성장동력을 훼손하는 결정적 요인이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정의원은 따라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창업단계에서부터 적극 지원할 필요가 있다”며“이를 위해 우선 기술의 국제경쟁력을 제대로 파악해 시장성 유무를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는 기관을 집중 육성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