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5일 근무제 상품
주5일 근무제 상품
  • 승인 2004.07.14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 5일 근무제가 본격 시행에 들어가자 다양한 레져및 스포츠상품이 쏟아져나오고 있다.등산장비를 비롯하여 자전거 인라인스케이트 야외취사용도구등 레저스포츠용품이 백화점등에서 인기판매 품목이 되고 있다고 한다.

▲주 5일 근무제가 확대실시하면서 관광레저업계가 이와관련한 상품을 개발,출시하는데 열을 올릴것이라는 전망이 현실화하면서 종래의 주말에 대한 인식도 크게 변화되고 있다고 한다.주5일 근무제는 근로자들의 삶의 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있는 것은 분명하다.외국의 사례처럼 여가문화생활이 증대되고 이에 관련된 내수확대는 물론이려니와 고용창출에도 기여한다는 긍정적인면이 충분히 있다고 본다.

▲관광업계에서도 그동안 시간적으로 빠듯했던 1박2일간의 주말 여행상품을 이제는 금요일 오후부터 휴일에 들어가기때문에 2박3일간의 주말 여행상품을 개발하여 국내는 물론 해외를 겨냥한 여행상품으로 관광객 유치에 열을 올리고 있다는 것이다.수요자의 입장에서도 매우 여유로워지기때문에 이같은 주말상품에 매력을 느끼게 될 것이다.

▲ 또 여기에다 각종 레저상품이 한도없이 쏟아져나오고 있는 판국이다.여가생활에 대한 유용하고 다양한 문화상품들이 발빠르게 나오고 있음으로써 다양하게 주말을 보낼수있게 됐다.

▲그러나 주5일근무제가 부분적으로 실시하고 있는데다 장기적인 경기침체로 한쪽에서는 일하고 한쪽에서는 즐기고 있는 모습은 아무래도 사회적으로 경제적으로 위화감을 키우고 있는 부정적인 요소도 있어 쏟아져나오는 주5일제 상품을 보면서 씁쓸한 마음을 떨칠수없기는 서민들의 공통심정이 아닐까 생각한다.모든 주민들이 삶의 질을 높이기위해서는 자치단체나 문화예술단체등이 좋은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계층간에 위화감이 조성이 않되도록 노력할 것릉 주문하고 싶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