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공원 유치 위한 사무국 설치를
태권도 공원 유치 위한 사무국 설치를
  • 김경섭 기자
  • 승인 2004.08.16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권도 공원 등을 유치하기 위해 구성 되는 ‘전북도 체육인프라사업유치위원회’의 내실을 기하기 위해서는 이를 적극 지원할 전담 사무국을 설치해야 한다는 지적이다.

 전북도는 태권도공원과 축구센터(FC), 국가대표 제2선수촌 등을 도내지역에 유치하기 위한 17일 ‘전북도 체육인프라사업유치위원회’ 창립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할 계획이다.

 도는 3개 대형 체육시설을 유치하기 구성된 유치위를 지원하기 위해 별도의 사무국을 설치하지 않는 대신에 체육청소년과 직원에게 업무를 분담시킬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이날 창립총회를 갖는 유치위원회가 운영위원회와 실무위원회 등을 중심으로 운영될 경우 체계적인 행정적인 지원이 미흡, 사업유치에 차질이 우려되고 있다는 지적이다.

 실제 전국 21개 자치단체가 나서 치열한 유치경쟁에 나선 태권도공원의 경우 문광부가 오는 10월에 현지실사를 거쳐 11월 중으로 후보지를 최종 선정할 것으로 알려져 3대 사업 유치에 나선 유치위에 체계적으로 행정적인 지원을 하지 않을 경우 유치위원들의 역량결집에 차질이 우려되고 있는 실정이다.

 반면 무주 지역과 치열한 유치 경쟁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강원도와 충남·북, 경북 등은 이미 지난 2000년 이후부터 유치위 등을 구성, 체계적인 활동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태권도 공원유치에 나선 자치단체 가운데 무주지역은 지리적으로 접근성이 우수한 데다 청정한 환경, 저렴한 지가, 자연 관광자원과 무주 리조트 등 풍부한 인프라를 갖춰 최적지로 평가받고 있다.

 이에 따라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평가받고 있는 태권도공원을 전북에 유치하기 위해서는 유치위원들의 활동을 적극지원할 수 있는 전담 사무국 설치가 시급한 상황이다.

 도 관계자는 “3대 체육시설을 유치하기 위해 구성된 유치위원들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현재 상태로는 어렵다”며 “이들 사업이 늦어도 연말까지 끝나는 만큼 유치위가 제대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이를 전담할 수 있는 사무국이 설치돼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