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중계석
도의회 중계석
  • 이병주 기자
  • 승인 2004.08.30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의회 교육복지위(위원장 이병학)는 30일 도 복지여성국과 환경보건국으로부터 하반기 업무보고를 청취하고 예산편성시 사회복지 관련분야의 예산 배려를 요구했다.

 ○…이병학위원장(부안1)은 금년 7개월동안 추진한 사업에 대해서는 도민에게 널리 알린다는 취지로 업무보고에 임해 달라고 주문하고 도민의 삶의질과 직결된 복지향상을 위해 전 공무원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인수의원(임실2)은 올 7월까지 시행되지 않고 있는 사회복지관 기능보강사업 및 노인복지회관 신축 등에 대한 예산은 사장되는 일이 없도록 하고, 가정폭력은 유관기관과의 협조아래 사전에 예방할수 있도록 대책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김민아의원(비례)은 복지시설및 어린이집 등에 지원하는 예산이 적기에 적정하게 사용될수 있도록 조례제정시 건전재정운영을 위한 장치를 마련하고, 회계감사 등을 통해 예산을 적정하게 집행할수 있도록 하라고 주문했다.

 ○…김병윤의원(순창2)은 장애인 보장구 구입예산 집행실적이 저조한 것은 이에대한 홍보가 부족했기 때문이라고 지적하고 노인전문보호기관은 효율적으로 운영될수 있도록 사전에 다각적인 검토후 시행해 달라고 당부했다.

 ○…황현의원(익산3)은 사회적으로 소외되고 있는 노인들에 대한 지원을 각별한 관심을 갖고 추진해 달라면서 노인의날 행사시 각급기관단체및 학생들이 적극 참여할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라고 요청했다.

 ○…김희수의원(전주4)은 경로시설에 지원하고 있는 난방비가 현재의 고유가를 감안하면 지극히 낮은 것이라고 지적하고 물가상승률 등을 감안, 증액 편성해 실질적인 지원이 될수 있도록 하라고 요구했다.

 ○…황석규의원(전주1)은 어린이회관 위탁과 관련 계약전 법적인 사항및 제반여건 등을 고려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이런 절차없이 이전 운영에 별다른 문제가 없다고해서 재계약을 하는 관행에는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문면호의원(군산3)은 도서지역을 운항하는 병원선 폐쇄계획에 대해 묻고 섬지역 주민들이 이로인해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 주문한뒤 조직의 변화 등으로 인해 임시직 공무원들이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라고 말했다.

 ○…하대식의원(남원2)은 사회복지단체에 대한 예산지원 현황 등을 따지며 장애인 등 자활기관에 대해서는 이들이 자활할수 있도록 각종 지원책을 발굴해 추진하라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