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기능경기대회 전북선수단 결단
전국기능경기대회 전북선수단 결단
  • 황경호 기자
  • 승인 2004.09.03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9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할 전라북도 선수단 결단식이 3일 오전 10시 강현욱 도지사를 비롯 도내 각급 기관장과 선수등 2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산업인력공단 전북지방사무소 강당에서 열렸다.

 모두 43개 직종에 119명의 선수가 출전하게 될 전북선수단은 이날 “우리고장에서 펼쳐지는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타지역 선수들에게 전북을 널리 알리는데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민간직종인 귀금속과 석공예,요리·미용, 그리고 가구등에서 우세를 보이고 있는 도내 선수단은 이번 대회에서 홈경기의 잇점을 최대한 살려 4위를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지난 대회에서 다소 부진했던 학교부문 기계제도와 차량도장,차체수리,절삭직종등을 집중적으로 육성해온데다 선수와 지도교사들의 사기가 그 어느때보다도 높아 목표달성에는 큰 어려움이 없을 것이라는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전북기능경기위원회 최풍강 사무국장은 “학교부문에서만 매달을 획득해주면 목표 달성은 무난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성공적인 대회를 완료할 때까지 도민들의지속적인 성원과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제39회 전국기능경기대회는 전국 16개 시·도에서 1828명의 대표선수가 참가해 7일부터 14일까지 다채로운 문화행사와 함께 도내 일원에서 펼쳐지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