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제일고 청학제 개최
호남제일고 청학제 개최
  • 방근배기자
  • 승인 2004.09.24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제일고(교장 최근호)의 학생동아리 가을축제 ‘제18회 청학제’가 23-24일 이틀동안 열렸다. 첫 날 호남제일고 경초문화관과 특별실 등에서 마련된 참여한마당에서는 각종 작품 전시회와 먹거리 장터, 학생들의 다양한 경기가 펼쳐졌다. 돋움·어울림·나눔·겨룸을 주제로 준비한 이 날 행사에서는 미술부의 창학미전, 국어동아리의 시화전, IMG의 사진전, 인터렉트의 창작공예전, MANA의 만화전, 아라마루의 제작신문 전시회 등을 통해 학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맘껏 펼쳤다.


둘째날에는 전북종합학생회관에서 각 학급별로 준비한 합창·무용·뮤지컬 등의 공연인 화합한마당이 진행됐다. 노가영·이아름 양의 사회로 진행된 ‘청학의 샘’ 공연에서는 1학년 8반의 부채춤을 시작으로 댄스, 치어리더, 난타 공연 등이 큰 호응을 받았다. 이하늬·송하연 양이 사회를 본 동아리 공연에서는 이 학교 동아리 ZEST, 하제, Muse, CIMA, 사나래, MANA, 무인지대, 아우름 등이 참가하여 락, 현악, 수화, 풍물 등의 다채로운 기량을 선보였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김병록 교사는 “참여와 화합을 주제로 그동안 열심히 준비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동아리 활동을 점검했다”며 “1천여명의 교사와 학생들이 하나되는 분위기를 연출해 모처럼 뜻깊은 시간을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