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노조 총파업 기금 모금 충돌 우려
공무원 노조 총파업 기금 모금 충돌 우려
  • 남형진 기자
  • 승인 2004.10.05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공무원노조 전주시지부가 조만간 총파업 기금 모금 활동을 본격적으로 벌일 것으로 예상돼 전주시와 마찰이 우려되고 있다.

 행정자치부가 이같은 공무원 노조의 총파업 기금 모금을 명백한 불법행위로 규정, 자치단체에 기금 모금 행위를 사전에 차단토록 지침을 내리고 있기 때문이다.

  5일 전주시에 따르면 전국공무원노조가 올 11월초 총파업 투쟁을 계획하고 있는 가운데 이에 대비한 희생자 구제기금 등 100억원의 투쟁기금 모금을 목표로 이날 각 시·군 지부에 투쟁기금 결의 서명서를 보냈다는 것.

 이에 따라 전주시지부는 ‘노조원 1인당 10만원 이상의 투쟁기금 납부를 결의합시다’라는 내용의 서명서를 노조원들에게 알리고 기금 모금을 위한 준비작업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전주시는 파업 기금 모금은 불법 행위인 만큼 소속 공무원들이 이에 참여하지 않도록 자체교육을 강화키로 하는 한편 봉급에서 원천공제되지 못하도록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또한 파업 기금 모금을 위한 근무지 무단이탈, 연가, 출장 처리 등 근무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하게 복무단속을 벌일 계획이다. 파업기금 모금과 관련, 상당수 공무원들도 서로의 눈치만 살피고 있는 상황이다.

 10만원 이상이라는 고정 액수가 부담이 될 뿐더러 납부를 거부할 경우 승진 인사의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다면평가에서 불이익을 당할지 모른다는 분위기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다.

 한편 전주시는 조만간 도내 부단체장 회의를 통해 이 문제에 대한 공동 대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