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종합경기장 무상양여 로비전
전주종합경기장 무상양여 로비전
  • 이병주 기자
  • 승인 2004.10.12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종합경기장 전주시 무상양여를 골자로 한 ‘2004년도유재산관리계획변경안(수시)’이 도의회로 이송되면서 전주시와 시의원들이 도의원들을 상대로 입체적 로비전(?)을 펼치고 있다.

 그러나 전주종합경기장 무상양여 방안에 대해 도의원들의 부정적 시각이 팽배, 제211회 임시회기중 ‘도유재산관리계획안’처리가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제211회 임시회가 개회한 12일 오전 도의회에는 체육시설 업무와 관련된 전주시 공무원과 일부 시의원이 행정자치위원회를 방문, 전주종합경기장의 전주시 무상양여 당위성을 설명하는 등 분주한 움직임을 보였다.

 이들은 전주종합경기장의 전주시 무상양여 방안에 대한 행자위원들의 동향을 파악하고 설득키 위해 전문위원실을 찾아 행자위원들의 일정을 체크하는 등 동분서주했다.

 일부 시의원은 행자위원들을 만나 “전주종합경기장이 전주시에 무상양여될 경우 전주시의회 행정위원회에서 대체 체육시설없이는 용도변경이 이뤄질수 없도록 하겠다”며 이번 회기중에 ‘도유재산관리계획안’이 처리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하지만 행자위는 아직 ‘도유재산관리계획안’ 심의를 위한 의사일정조차 잡지않은 상황이어서 전주시의 요구대로 전주종합경기장이 무상양여될지는 의문이다.

 김진명 행자위원장은 “아직 ‘도유재산관리계획안’ 심의를 위해 행자위원들간의 논의가 안된 상황이어서 섣불리 의사일정을 잡을 수 없다”면서“회기중에 충분한 의견수렴을 거친 뒤 모든 것을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일부 행자위원들은 “현재 시중에는 전주종합경기장이 전주시에 무상양여될 경우 컨벤션센터 등이 들어설 것이라는 소문이 파다하다”며“도심에 주민 휴식공간과 체육시설이 부족한 상황에서 충분한 대체시설 마련없이 전주종합경기장을 전주시에 무상양여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