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대·사대 통합안 반발 확산
교대·사대 통합안 반발 확산
  • 방근배기자
  • 승인 2004.10.29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대와 사범대를 통합하려는 정부의 교육정책에 반발하는 움직임이 거세지고 있다.

 29일 전주교대 학생 600여 명은 전국 11개 교육대학학생대표자협의회 주최로 서울 을지로 훈련원공원에서 열린 총궐기대회에 참석해 ‘정부의 개방형 교원 양성제도 개편안’을 비난하는 등 구체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특히 이들은 12월 발표 예정인 교육부의 초ㆍ중ㆍ고 교원자격증 상호연계 제도 도입, 교육대와 사범대 통폐합 등 교원 양성제도 개편안은 초등교육의 특수성을 무시한 방안이라고 강조했다.

 이 행사에 참석한 전주교대 학생대표 신준호(3학년)군은 “정부가 연계자격증 복수자격증 등 말을 바꾸면서 초등 중등 교사 통합을 유도하고 있다”며 “추후 교사평가제, 교원지방직화까지 계획하고 있음은 일방적인 교대 사대 통폐합으로 볼 수 밖에 없다”고 강하게 반발했다. 한편 전주교대 학생들은 28일, 이 날 집회에 참석하기 위한 동맹휴업에 대해 찬반투표를 실시해 총제적인원 1천757명중 1천56명이 투표한 가운데 818명(77.5%)이 찬성했다.

 이 날 상경한 전주교대 학생들은 오늘(30일) 경인교대에 다시 집결하여, 예비교사·학부모·전교조 등과 함께 여의도에서 개최하는 ‘범국민대회’에 참석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