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청 신청사 사무기구 평가단 확대 여론
도청 신청사 사무기구 평가단 확대 여론
  • 김경섭 기자
  • 승인 2004.10.31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가 내년 입주예정인 신청사에 사무기 용품 및 가구를 납품하는 업체 선정과 관련 투명성 확보를 위해서는 납품업체 선정에 참여하는 평가단을 대폭 확대해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전북도는 내년 7월에 도 신청사 입주에 필요한 16억1천여만원 상당의 사무용품 및 가구를 구입하기 위해 오는 12월 29일 도청직원이 참여하는 평가단을 운영, 관련업체들이 출품한 사무용품 및 가구에 대한 평가를 통해 이를 토대로 납품 업체를 선정할 계획을 수립했다.

 이에 따라 도는 각 실·과에서 2명씩 추천받아 모두 20명으로 구성된 평가단을 통해 사무가구에 대한 경제성을 비롯해 실용성·기능성 등에 대한 평가를 거쳐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제품을 납품 업체로 선정할 계획이다.

 그러나 이 같은 도의 방침을 두고 도청사 주변 뿐만 아니라 업계에서는 “소규모로 구성된 평가단을 통해 업체를 선정할 경우 특정 업체에게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고 평가 규모에 대한 이의를 제기 하고 있다.

 관련 업계 관계자들은 “최근 전주시는 ‘우리가 쓰는 물건, 우리가 고른다’는 대명제 아래, 본청 전체직원들이 지하식당에서 사무가구에 대한 평가를 실시, 납품업체를 선정했다”고 전제한 후 “무려 16억원대에 이르는 물품을 구입하는데 소규모로 평가단을 구성하는 것은 특정 업체를 배려하기 위한 것이 아니냐”는 우려를 표명했다.

 이와 함께 도신청사 사무용품 및 가구 구입을 앞두고 관련 업체들이 본사 차원에서 대책을 수립하는 등 벌써부터 치열한 물밑활동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어 업체 선정에 따른 후유증도 예고 있다.

 도의 한 관계자는 “신청사 입주에 따른 사무기구 선정에 적은 인원보다 많은 인원이 참여해 평가하는 것이 우수한 제품선정에 좋을 것 같다”며 “사무기구 납품업체 선정에 따른 후유증을 없애기 위해서는 현재의 방법이 보완돼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