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집증후군등 유해성분 말끔히 해결
새집증후군등 유해성분 말끔히 해결
  • 황경호 기자
  • 승인 2004.11.05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최첨단 반도체인 광촉매가 개발되면서 이를 이용한 다양한 응용상품들이 크게 활성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나노환경 광촉매(대표 차왕태)는 고성능 광촉매 코팅제인 Sunny Coat를 자체 생산, 이를 실내에 코팅처리함으로써 각종 건축자재로부터 발산되는 다양한 유해성분을 완전히 제거할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최근 두통과 두드러기, 천식및 아토피성 피부염등 알레르기성 질환을 유발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새집증후군 촉발 물질을 영구히 해결하게 된다는 것.

 이같은 특성을 살려 최근에 건축된 임실 덕치초등학교 강당에 광촉매를 코팅 시공함으로써 유해 화학물질이 거의 제거되었다는게 관계자의 설명이다.(도표)

 이와 함께 비전라이트(대표 장석숭)는 광촉매를 전구에 코팅, 강력한 탈취및 항균기능등을 추가한 공기청정기용 조명등을 상용화했다.

 이 조명등은 전구 표면에 광효소 필름이라는 신소재를 이용, 악취등의 원인이 되고 있는 다양한 화학물질을 소멸시키며 공기중 떠다니는 대장균과 황색포도당균까지 박멸시킬 수 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한 관계자는 “나노테크의 신물질인 광촉매는 태양이나 형광등에서 나오는 자외선을 받으면 자신은 변하지 않고 표면의 전자와 정공의 강력한 화학장용에 의해 각종 오염원등을 탄산가스와 물로 분해시킨다”며 “이같은 특성을 활용한 응용기술이 보다 활발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