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취업 캠프 운영
대학생 취업 캠프 운영
  • 남형진 기자
  • 승인 2004.11.23 2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가 갈수록 심화되고 있는 청년 실업난을 타계 하기 위한 일환으로 관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대학생 취업캠프’를 운영한다.

 대학 졸업 예정자들의 취업 성공을 위한 실무 및 취업전략의 집중 훈련을 통해 사회 초년병들에게 도전 정신과 목표 의식을 심어주기 위한 것.

 23일 전주시는 “12월중 관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신청서를 접수 받아 50명을 선발해 2박3일 일정으로 제1회 전주시 대학생 취업캠프를 개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시는 대학의 추천과 1차 서류전형에 합격한 대학생 50명을 취업 전문기관에 위탁, ‘적극적 사고와 도전정신으로 삶을 개척한다’는 주제를 걸고 취업 성공을 위한 3단계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3단계 프로그램은 1일차가 ‘도전’을 소주제로 한 오리엔테이션과 프리젠테이션 및 커뮤니케이션 스킬에 대한 집중 강의다.

 2일차는 ‘변화 ’를 모토로 각자가 살아온 삶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한 위크숍과 팀웍을 위한 행동훈련 및 직장내 인간관계에 대한 폭넓은 실전 강의가 진행된다.

 3일차에는 이틀동안 진행한 프로그램에 대한 평가와 가상의 프로젝트 달성을 위한 경영 시나리오 게임 등이 강의와 실습으로 병행된다.

 전주시 관계자는 “지방 대학생들은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취업 정보가 부족한 상황이다”며 “이번 취업 캠프를 통해 전문기관의 취업 노하우가 취업준비생들에게 큰 힘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