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하수도공사 조기발주
전주시 하수도공사 조기발주
  • 남형진 기자
  • 승인 2005.01.09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가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고 상습 침수지역 주민들의 민원을 해소하기 위해 올해 예정된 하수도 공사를 조기에 발주할 계획이다.


 9일 전주시에 따르면 관내에는 상습 침수지역 및 침수 예상지역 등 신규 하수도 공사를 비롯해 개·보수 공사를 필요로 하는 대상 지역이 53개소에 이르고 있다.


 시는 이들 지역을 대상으로 모두 11억7천300만원을 투입해 단위사업 8개소(6억9천800만원), 준설공사 3개소(2억), 긴급보수 40개소(2억), 우수받이 2개소(7천500만원) 등에 대한 공사를 다음달 중에 발주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시는 그동안 침수 피해 문제가 제기돼 왔던 지역을 중심으로 사업의 타당성 및 시의성 등 기술적 검토를 거쳐 사업 우선순위를 결정할 방침이다.


 또한 이달중 현지 조사측량 작업 및 도로굴착 등 행정절차 이행을 완료하고 실시설계를 거쳐 다음달중 입찰을 실시해 사업자를 선정한 뒤 3월부터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갈 예정이다.


 전주시 관계자는 “이번 하수도 공사 조기에 발주는 침수지역에 대한 피해를 사전에 예방한다는 측면과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 한다는 두가지 목적을 가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각종 공사에 대해서는 사업 시행시기를 최대한 앞당겨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