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모바일 전자입찰 전면 실시
조달청, 모바일 전자입찰 전면 실시
  • 한성천 기자
  • 승인 2005.03.06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DA(개인휴대단말기)만 있으면 모든 전자입찰에 무선 인터넷을 통해 참가가 가능하게 됐다.

 전북지방조달청(청장 임한선)에 따르면 조달청은 이달부터 개인휴대단말기(PDA)로 전자입찰에 참가할 수 있는 대상을 모든 입찰에 적용키로 했다고 밝혔다.

 또 오는 6월부터는 입찰참가수수료 납부도 PDA에서 가능하게 될 예정이며, 하반기에는 공동수급협정서 제출도 가능할 예정이다.

 모바일 전자입찰 참가방법은 유선과 동일하며, 무선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PDA에 PC에서 사용하는 공인인증서를 복사해 저장한 후, PDA 무선 인터넷 연결→pda.g2b.go.kr 접속→입찰정보 조회→‘투찰’ 버튼 클릭→금액입력 및 송신의 순으로 진행하면 된다.

조달청 나라장터는 연간 1천800만명 이상이 참가하고 24조원 이상이 거래되는 나라장터 전자입찰의 안정적 운영기반을 토대로,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행정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유비쿼터스 전자정부 일환으로 지난해 3월 PDA 입찰정보조회 서비스를 시작했다.

 또한 지난해 12월 모바일 전자입찰 서비스를 개시했는데, 특히 공인인증기관들과 협의해 이용자들의 혼선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유선에서 사용 중인 공인인증서를 무선에서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조달청 관계자는 “모바일 전자입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유비쿼터스 전자정부를 앞당겨 기업인들의 편의를 극대화하고, 공인인증서를 통한 모바일 비즈니스의 보안문제 해결은 물론, PDA 확산 등 국내 기술개발과 시장형성을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