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박대표 사퇴 공방..내분재연 조짐
한 박대표 사퇴 공방..내분재연 조짐
  • 승인 2005.03.09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주 김덕룡(金德龍) 전 원내대표의 당직사퇴로 소강상태에 들어갔던 한나라당 내분사태가 9일 박근혜(朴槿惠) 대표 사퇴론을 둘러싼 공방으로 다시 불거질 조짐을 보이고 있다.

한나라당 `수도지키기투쟁위(수투위)' 소속 의원들은 9일 의원총회에서 행정도시법 국회 통과에 대한 책임을 물어 박근혜(朴槿惠) 대표의 사퇴를 공개적으로 요구하고 나섰다.

이에 대해 당 지도부를 비롯해 `친박(親朴.친박근혜) 성향' 의원들은 "박 대표를 중심으로 당이 화합하고 단결해 새롭게 출발해야 한다"며 사퇴론을 일축해 양 진영사이의 긴장이 고조되고 있다.

수투위 소속인 안상수(安商守) 의원은 의총 발언에서 "당 지도부가 안건을 사전고지도 않고 의총에서 투표를 해서 이뤄진 당론은 무효이며 행정도시법 국회통과로 국민의 신뢰를 잃었고, 염홍철 대전시장도 탈당했다"면서 "김덕룡 원내대표가 사퇴한 마당에 박 대표도 당연히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문수(金文洙) 의원도 "한나라당의 상생정치 노선이 망국노선의 최대원군이 되고 있다. 수도이전은 노무현(盧武鉉) 정권이 나라를 망치는 것의 핵심인데 한나라당은 시종일관 야합과 사쿠라 짓을 했다. (정권) 비위 맞추고 상생한다고 한 첫째 책임은 박 대표"라고 주장하며 박 대표의 결단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