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중소기업청에서 창업하세요
지방중소기업청에서 창업하세요
  • 황경호 기자
  • 승인 2005.06.12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지방 중소기업청에 확보된 연구시설 및 장비등이 예비창업자들의 창업인큐베이터로 활용된다.

 12일 전북지방중소기업청(청장 빈영언)에 따르면 중기청은 전북청을 비롯한 전국 11개 중기청의 시험·연구실 공간을 예비창업의 터전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창업아이디어는 있으나 연구장비 부족 및 연구시설과의 접근성 곤란으로 상품화에 애를 먹는 예비창업자들은 해당지역 지방 중기청에 입주해 각종 시설 및 장비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입주대상은 2년 내에 창업 가능한 예비 창업자로 업종은 제조업에 한하고 별도 사업장을 보유하거나 직원이 3인 이상인 경우는 제외된다.

 특히 창업 교수 및 연구원, 신기술 아이디어타당성 평가·우수기술 및 지역특화산업 관련 기술보유자는 우대한다.

 입주자는 연구장비 등의 무료이용은 물론 각 지방중기청의 전문연구직원을 후견인으로 확보해 각종 자문과 함께 공동연구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중기청의 한 관계자는 “거의 최고 수준으로 확보하고 있는 각 지방중기청의 장비를 활용, 우수 아이디어를 경쟁력있는 사업으로 유도해 내기 위해 이같은 장비활용 계획을 추진하게 되었다”며 “아이디어 보유자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신기술아이디어타당성 평가사업은 우수기술이나 창업아이디어가 있어도 사업성공의 불확실성으로 인해 주저하는 예비창업자나 중소기업을 도와주려고 전문평가기관을 통해 아이디어나 보유기술에 대한 기술성과 시장 성공가능성 등을 조사·분석·평가해주는 중기청의 지원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