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강인형 군수 지방행정혁신 특강
순창, 강인형 군수 지방행정혁신 특강
  • 순창=윤영식기자
  • 승인 2005.08.07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인형 순창군수가 지난 5일 군 산하 신규공무원 40여명을 대상으로 지방행정혁신 특강을 실시해 눈길을 끌었다.

 참석자들은 지난 2003년부터 올해까지 순창군에 신규임용된 공무원들로서 이날 교육은 변화와 혁신을 요구하는 시대적 상황에 부응하는 순창군 공직자로서의 자세와 각오를 새롭게 다지기 위해 실시됐다.

 강의는 순창군이 군정운영의 핵심 축을 장수(長壽)와 장류에 두고 추진하는 이유 등 신규자로서 정확히 알아야 할 주요 군정 운영방향과 원만한 조직사회 구성원이 되기위한 역할에 대한 내용이 중점 다뤄졌다.

 강 군수는 강의를 통해 “순창은 내재된 성장동력의 부족과 도로, 교통 등 인프라시설 구축 미흡 등 여러 제반 여건상 타 자치단체보다 열악한 환경에 놓여있다”며 “지방자치시대를 맞아 치열한 경쟁에서 비교 우위의 경쟁력을 갖추고 각종 사업 및 예산을 확보하는데 절대적으로 유리한 요건을 갖추기 위해 장수와 장류를 중점 추진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조직은 여러분들에게 꼭 필요한 공무원이 될 것을 요구하고 있다”며 “여러분 스스로가 자기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주어진 자리에서 자기역할을 충실히 다해 치열한 경쟁사회에서 꼭 필요한 구성원이 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특강에 이어 참석자들은 강천산 병풍폭포에서 구장군폭포까지 왕복 5km에 걸쳐 이어지는 건강장수체험로 맨발걷기 체험을 통해 서로간의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