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매매 근절 안되는가
성매매 근절 안되는가
  • 승인 2005.08.17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매매알선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과 성매매방지및 피해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 시행된 이후에도 성매매행위가 다양하고 광범위하게 일어나고 있다. 특히 다방에서 성매매행위가 은밀하게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다방에서는 티켓영업을 하거나 심지어 청소년을 고용해 성매매를 알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성매매가 여전히 이뤄지고 있어 좀 더 강력한 단속이 요구되고 있다.

  전북경찰청에 따르면 올들어 성매매행위와 관련 69건을 단속했는데 다방에서 성매매행위가 7%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이다. 사실 다방에서는 차 배달을 가장한 출장 성매매형태가 많아 단속하기가 매우 어렵다고 한다.더욱이 미성년자를 고용하고 수익금의 60%를 주고 성매매를 하도록 하고 있다는 것이다.

  성 매매형태가 전통적 성 매매 밀집지역이나 유흥주점,티켓다방을 통한 매매는 물론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성매매등 날로 은밀해지고 다양화하고 있음은 새삼스러울 것도 없다.어느 통계를 보면 기혼남자의 54%가 성을 구매한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이같은 통계 조사는 계속 성 매매에 대한 수요가 끊이지 않고 있다는 것이 성 매매가 근절되지 않는 원인이다고 할 수 있다.

 여전히 남성들의 성 수요가 광범위한 것은 아직도 남성들이 성 매매에 대한 그릇된 인식과 이런 성 매매를 통해 폭리를 취하려는 알선업주들이 존재하고 있는 한 성매매행위는 근절되기가 쉽지 않은 것이다. 성 매매는 자아를 파괴하고 비인간화시키는 성 착취다.

 성 매매 동의여부와 상관없이 인간이 타인에 대한 성적 서비스 대상이 될 때 인권침해가 이미 발생한다.그래서 성 매매는 범죄행위다. 지난 해 9월 성매매알선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성매매방지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제정 시행하고 있음에도 은밀하게 이뤄지고 있다.

 사실 우리 사회는 윤락이라는 이름으로 성을 파는 여성들을 도덕적으로 타락한 사람으로 인식. 개인문제화해왔다. 그러나 남성의 성 수요가 줄어둔다면 그만큼 성 산업은 줄어들 것이다. 따라서 성 매매를 근절하려면 무엇보다도 인식의 변화가 있어야 한다. 그리고 성구매 자들에 대한 강력한 단속과 처벌이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올바른 성교육이 있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