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전통고추장민속마을’ 관광명소로 급부상
‘순창전통고추장민속마을’ 관광명소로 급부상
  • 순창=윤영식기자
  • 승인 2005.08.19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전통고추장 민속마을이 전국 제1호 장류특구 지정과 함께 새로운 관광명소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는 웰빙문화 확산과 주5일근무제 시행으로 고추장민속마을을 찾아 전통고추장의 제조과정을 둘러보고 직접 체험할려는 관광객 및 도시민들의 수요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지난 18일에는 민속마을에서 웅진씽크빅과 기아대책위가 함께하는 일일캠프 행사에 주부, 어린이 등 50여명이 참여해 메주만들기, 우리떡 만들기, 순창고추장 만들어보기 등을 체험했다.

 또 19일에는 부산광역시에서 덕포여중과 가락중학교 학생 등 40여명이 고추장민속마을을 찾아 마을일원을 견학하고 고추장만들기도 체험하면서 우리 전통고추장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에 참가한 부산 덕포여중 이모 학생(15)은 “말로만 듣던 고추장의 고장 순창에 오게 돼 무척 기쁘다”며 “이렇게 직접 고추장 만드는 과정을 체험하고 나니 우리 것에 대해 좀더 이해할 수 있을 것 같고 재미도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순창전통고추장민속마을은 군이 장류산업발전을 위한 산업인프라구축을 위해 1997년 152억원을 들여 조성한 장류제조기능인 등 54가구가 모여살고 있는 장류집산지이다.

 이곳에서는 관광은 물론 고추장 등 각종 장류?장아찌 구매는 물론 사전예약을 통한 체험행사도 가능해 인근 볼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강천산과 연계해 주말에는 평균 1천5백명~2천여명의 관광객이 찾고 있으며 최근에는 타시도 관광객들의 단체 방문이 급증하는 등 순창의 새로운 체험관광코스로 각광받고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