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춘향골배 수출다변화 성공
남원 춘향골배 수출다변화 성공
  • 남원=양준천기자
  • 승인 2005.08.30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향골배 관련농업단체와 농업인들은 지속적인 수출바이어상담과 국제박람회참가와 예냉 및 저온시스템과 비파과 당도선별기를 통한 고품질상품화를 토대로 수출다변화에 성공했다.

 30일 남원시에 따르면 춘향골 배는 그동안 꾸준한 품질향상 노력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맛과 당도에서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농산물산지유통센터의 본격 가동으로 공동선별, 예냉, 저온유통 등 고품질화 유통실현으로 올해부터 대만 및 동남아와 유럽 등 수출 다변화에 성공했다는것.

 춘향골배 수출은 지난 7월 남원시 농산물산지유통센터를 한국농산물 식물검역소로부터 수출배지정선별장으로 등록받고 8월28일부터 매일 10∼15톤의 수출 배를 공동선별해 본격적인 수출길에 나서게 됐다.

 수출배 선별장으로 지정받은 시농산물산지유통센터는 최첨단 비파괴 당도선별기와 예냉, 저장시설을 갖추고 균일한 고품질 배를 공동선별함으로서 국내외 유통바이어들의 유통상담 및 거래희망이 쇄도하고 있다.

 올해 춘향골배 수출 발주현황은 30일 대만에 원황배 30톤을 부산항 선적을 시작으로 캐나다에 황금배 50톤, 신고배 130톤과 유럽지역에 신고배 50톤, 동남아지역에 추황배 20톤 등 총 280여톤의 물량을 120농가가 참여한 가운데 총 65만달러의 수출계약을 체결, 농가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