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제1회 자원봉사박람회 개최
익산시 제1회 자원봉사박람회 개최
  • 익산=최영규기자
  • 승인 2005.10.21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는 자원봉사 원년의 해를 맞아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중앙체육공원에서 ‘제1회 2005 익산시 자원봉사박람회’를 개최했다.

 지역 봉사단체를 알리고 자원봉사 인구의 확대를 위해 140개 봉사단체 2만8천 회원들이 참가한 이번 박람회는 ‘가슴에는 익산사랑 손길에는 자원봉사’를 주제로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체험케 하고 홍보활동에 주력했다.

 박람회는 봉사단체마다 주제전시관을 비롯 홍보관, 공연관, 체험관 등을 마련해 60개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신규회원도 모집했다.

 특히 체험관의 경우 벽화그리기봉사체험을 포함 장애인 봉사체험, 솜사탕, 점자도서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마련, 시민들에게 즐거움과 따뜻함을 전하고 아이들에게는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익산시청공무원자원봉사단은 이번 박람회에서 발 마사지와 밤벨연주 봉사를 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맘껏 뽐내기도 했다.

 공연 첫날인 22일에는 식전공연과 개막공연, 시민과 함께 하는 장기자랑, 자원봉사영상페스티벌, 아름다운나눔장터 등이 개최됐고 다음날인 23일은 엄마아빠와 함께 하는 인형극 등을 공연해 성황을 이뤘다.

 또 부대행사로는 익산 날씬이고구마를 비롯한 서동마, 호산춘 등이 전시·판매되는 특산품 전시코너를 마련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전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