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교육청 부설 부안영재교육원 신설
부안교육청 부설 부안영재교육원 신설
  • 부안=방선동기자
  • 승인 2006.03.20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세기를 이끌어 갈 인재육성 전략 일환으로 범국가적으로 전개되고 있는 ‘영재교육바람’이 도내 농촌지역까지 확산되고 있다.

 과학과 수학 과목 중심으로 전북도교육청과 도내 각 교육청별로 영재교육 비중을 높여 나가고 있는 것도 이 같은 교육계 움직임과 맥을 함께 하고 있다.

 20일 부안교육청(교육장 김중석)도 지난해부터 착실하게 준비해온 부설 영재교육원을 2층에 새로운 공간을 확보, 개원식을 갖고 본격적인 영재교육에 들어갔다.

 부안영재교육원에서는 지난해 12월 15일부터 1∼3차에 걸쳐 영재교육대상자를 판별해 선발하고, 전북영재교육심의위원회에서 승인을 얻어 영재교육이 이뤄지게 된 것.

 영재교육은 수학과 과학을 교육하는 수학·과학반으로 구성했다.

 부안영재교육원의 교육대상은 부안초등학교 등 5개교 6학년 학생 중 선발해 구성한 ‘초등부(20명)’과 부안중학교 등 4개교 학생으로 구성한 ‘중등부(20명)’ 등 총 40명에 대해 집중적인 영재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이 학생들은 올 1년 동안 수학, 과학과목을 중심으로 편성된 100여 시간의 과정을 이수하게 되는데, 초등부는 ‘조선시대에도 세금을 걷었을까?’ 등 6개 과제, 중등부는 ‘오줌을 누는 이유는 무엇일까?’ 등 7개 주제를 해결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김중석 교육장은 “한 나라의 경제와 문화발전은 그 나라가 소유한 과학기술과 그 정보에 의해 결정될 것”이라고 전제하고, “시간적으로나 학습 양적으로도 많은 과정을 끝없는 노력과 인내심을 발휘하여 극복하고, 원하는 소기의 성과를 거두어 나아가 나라발전의 초석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영재교육의 일환으로 이와는 별도로 발명영재교육도 부안영재교육원에서 이루어지는데 대상은 발명에 관심이 많은 아동 20명을 선발하여 운영할 예정이며 현재 선발과정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