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명품 진안고추 보러 오세요
청정명품 진안고추 보러 오세요
  • 진안=김용진기자
  • 승인 2006.09.07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4일「진안 마이산 고추 한마당 축제」개최
진안군에서는 오는 9월 14일 청정고추로 정평이 나있는 진안고추의 우수성을 대외에 알리고 농가소득 향상을 도모하고자 ‘진안 마이산 고추 한마당 축제’를 진안고추시장에서 개최한다.

 군과 관내 지역농협에서 지원하고 진안농업협동조합 주관으로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고추 한마당 축제’는 도시소비자, 출향인사, 향우회, 자매결연단체, 유관기관 등 5천명을 초청하여 고추 품평회와 함께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고추 한마당 축제는 고추생산 농가의 안정적인 영농활동으로 생산의욕을 고취시키고 농가상호간 정보교환과 품질 비교 기회를 마련해 전국제일의 으뜸 명품고추를 생산을 유도하며, 나아가 생산자와 소비자의 직거래 추진으로 농가소득 향상과 진안고추를 대외에 홍보하기 위해 마련했다.

 축제 주요행사는 ▲여는 마당 - 고추 품평회, 수입산 고추와 비교, 고추 및 농특산물직거래 장터 운영 ▲고추음식 품평회 - 보리밥 비벼먹기, 두부김치 만들어 먹기, 열무비빔국수 등 ▲농촌 체험 경기- 고추왕 선발대회, 건고추 썰기 등 ▲경품권 추첨 등이 펼쳐진다.

 특히 오후에는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하는 화합의 장으로 ‘아이넷 TV 노래자랑’이 현 숙, 김수희, 한서경 등 초청가수가 함께하는 가운데 펼쳐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