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자동차엑스포·중소벤처기업 기술박람회
군산자동차엑스포·중소벤처기업 기술박람회
  • 승인 2006.09.21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군산국제자동차엑스포>

국내 유일의 종합 자동차 문화 축제인 ‘제2회 군산국제자동차엑스포(GAPA 2006 ·The 2nd Gunsan International Auto Parts & Accessories Show)’가 20일 개막식에 이어 24일까지 군장국가산업단지 내 새만금 군산산업전시관(LOGEX Center) 등지에서 펼쳐진다.

 ‘좋은 자동차, 아름다운 만남’ 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 대회는 5천300여평의 전시장에 설치된 총 830개 부스에서 현대·기아·GM대우·쌍용·르노삼성 등 국내완성차 5개사와 국내 상용차 8개사,아우디·폭스바겐·크라이슬러·도요다·랜드로버·BMW·재규어 등 해외완성차 10개사가 참여한다.

 이 외 국내 122개사와 해외 32개사 등 161개 부품업체가 출품한 신차(승용차, 상용차)와 자동차 부품, 액세서리, 튜닝, 카오디오 등 자동차관련 업체들의 신제품이 공개된다.

 또한 자동차와 관련한 다채로운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4WD 오프로드 체험 ▲폐차 그래피티 아트 ▲어린이 교통면허 발급 ▲드라이빙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됐다.

 이와 함께 자동차 레이스와 가파르고 험난한 바위사이를 통과하는 ‘오프로드 장애물 통과 경기’, 튜닝카들의 속도전 ‘튜닝카 드레그 레이스’,‘해상 선박 퍼레이드’,‘전통놀이마당’, ‘새만금방조제 인라인 마라톤 대회’,‘군산특산품 바자회’,‘군산 그랜드 세일 축제’ 등 관람객들에게 제공할 풍성한 볼·즐길 거리도 대기하고 있다.  

 한편 행사는 오전 10시에 개장돼 오후 6시에까지 진행된다.

 입장료는 성인 2천원, 청소년 1천원으로 매일 추첨을 통해 뽑힌 2명에게는 경품으로 각각 자동차가 증정 된다.

 군산=정준모기자 jjm@domin.co.kr

----------------------------------------------------------

<전북 중소·벤처기업 기술박람회>

 보다 나은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도내 중소·벤처기업들이 밤잠을 설쳐가며 개발에 성공한 우수제품과 기술을 한자리에 모은 전북 중소·벤처기업 기술박람회가 지난 21일부터 시작됐다.

 올해 처음으로 도청 및 인근 광장 등에서 열리고 있는 이번 박람회는 도내에서 모두 108개 업체가 참가해 기술혁신관과 스타벤처관 등의 전시관 운영은 물론 다채로운 부대행사 등이 23일까지 이어질 예정이어서 가족들과의 좋은 가을 나들이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처음으로 기술전시관이 마련되었는데 이 곳에는 특성화 고교와 산·학·연에 참여중인 대학 등이 참가, 각종 학습 방법이나 기술 등을 전시하고 있어 관심있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는 좋은 학습의 장이 되고 있다.

 또 22일에는 글짓기 및 사생대회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전북기업 사랑콘서트는 오후 5시부터 6시30분까지 야외공연장 등에서 열리는 등 이어지는 부대행사에 자녀들과 함께 참가해 올 가을 좋은 추억만들기에 도전해봐도 좋을 듯 싶다.

 또한 추석을 앞두고 이번 박람회 기간중에는 지역특산품의 판매 및 홍보를 위한 우리제품 선물 큰잔치 등도 열릴 예정이어서 추석선물 마련과 함께 도내 중소기업의 현주소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더 없는 기회가 되고 있다.

 황경호 기자 khwhang@domin.co.kr

-----------------------------------------------------------

<전주컴퓨터게임엑스포 2006>

 자녀들이 게임에 푹 빠져 있어 걱정이 많은 부모들은 우리고장에서 시작되는 게임엑스포를 방문하면 그 해결책을 쉽게 찾을 수도 있을 듯 싶다.

 게임에 대한 무조건적인 공포감이 다소 해소되거나 게임관련 산업 또한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기 때문.

 ‘전주컴퓨터게임엑스포 2006’이 22일부터 24일까지 전주 화산체육관에서 ‘유비쿼터스 게임 속으로 !’라는 주제로 성대히 열린다.

 이번 엑스포의 주요 행사로는 게임대회에 이어 게임음악연주와 게임동영상 상영 등의 게임뮤직페스티벌과 신작게임발표회, 그리고 프로게이머 시범경기 등이 행사내내 다채롭게 열리기 때문에 자녀들과 함께 엑스포장을 찾으면 ‘만점 아빠 엄마’가 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여겨진다.

 특히 한지패션을 중심으로 한 코스프레 패션쇼가 22일 열릴 예정이며 처음으로 도입된 U-SOC(System On Chip) 로봇대회와 함께 로봇 체험 및 e-Sports 체험 행사도 마련될 예정이어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한 게임 및 인터넷의 올바른 사용과 사이버 중독에 대한 적극적인 예방 및 치료를 상담을 할 수 있는 게임중독상담관과 게임관련 학교 등 게임전문 인력양성 교육기관들의 전시는 관심 혹은 상담이 필요한 학부모들의 적절한 길라잡이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황경호 기자 khwhang@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