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리조트의 이색명소 노천탕
무주리조트의 이색명소 노천탕
  • 무주=김정중기자
  • 승인 2007.01.18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리조트 가족호텔 세솔동 1층에 자리한 세솔동 사우나&POOL은 사계절 내내 관광객들로부터 사랑 받는 무주리조트 이색 명소다.

 봄에는 송림욕을 즐기며, 여름에는 시원한 솔 바람 속에서 물놀이를 하며, 가을에는 붉게 물든 단풍을 감상하며, 겨울에는 눈을 맞으며 즐기는 사우나 & POOL.

 무주리조트 사우나 & POOL은 노천탕과 수영장(15mx10m), 사우나 등의 시설로 구성되어 있다.

 눈밭에서 즐기는 노천온천, 눈이 내리면 노천탕은 더욱 진가를 발휘한다. 무주 사우나&pool은 스키슬로프 옆에 자리해 온천을 하면서 질주하는 스키어들을 바라볼 수 도 있고 눈 덮인 겨울 덕유산의 정취를 만끽할 수도 있는 무주만의 자랑거리다.

 덕유산 겨울산행 후 몸을 풀기에도, 매콤한 겨울 바람에 웅크러진 마음을 풀기에도 충분한 ‘맛’이 있는 온천. 온천 중에서도 몸은 뜨거운 탕에 담근 채 얼굴로는 싸늘한 한기를 느끼며 주변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노천탕은 겨울이 되면 이색적인 정취를 즐기려는 사람들로 더욱 북적거린다.

 이곳은 노천탕과 수영장, 사우나 등의 시설로 구성돼 있으며 이용객들은 두 수영복을 입고 즐기는 노천탕으로 남녀 모두, 특히 가족이 즐기기에 그만이다.

 총면적 198㎡의 노천탕은 천연 광천탕과 온천탕으로 나뉘는데 천연 광천탕은 산 좋고 물 좋은 무주구천동의 천연 암반수를 40도로 데운 것으로 피로회복 신경통 등에 효과가 있다.

 온천탕은 온천 지역으로 유명한 일본 북해도의 노브리베츠에서 생산된 온천제를 사용한 탕으로 100% 온천수와 동일한 작용을 하는 곳이다. 류마티스성 질환이나 신경통, 고혈압에 특히 효과가 있다.

 실내에 위치한 사우나는 습식, 건식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몸 안의 원기와 혈액에 이롭고 노화예방, 간장열의 두통에 좋다는 구절초를 이용한 이 사우나는 실내에 위치하지만 야외로 창이 나 있어 노천온천에서 움직이는 사람들과 바깥 경치를 즐길 수 있어 뭐니뭐니해도 지루하지 않아 좋다.

 특히 습식 사우나는 구절초의 독특한 향기와 습기가 마사지 효과를 줘 피부미용에 효능이 있어 여성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겨울 산행 후 온천, 멋진 라이딩 끝 사우나, 가족들과 오붓하게 물놀이. 이 모든 것을 만족시켜줄 사우나 & pool. 아담하지만 운치 있는 무주만의 이색 명소다.

 (영업시간 : 오전 7시 30분에서 밤 9시 30분까지 / 이용요금 : 어른 1만3천원, 어린이 9천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