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 청보리밭 주변 가볼만한 곳
고창 청보리밭 주변 가볼만한 곳
  • 고창=남궁경종기자
  • 승인 2007.03.29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변에 가볼만한 곳 

 ▶세계문화유산 고인돌유적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목록 C-977호로 등록 되어 있는 고창 고인돌유적지는 BC 4-5세기경 조성 되었으며 고창읍 죽림리와 아산면 상갑리 일대에 447기가 산재되어 있다. 이곳에서 북방식(탁자식), 남방식(바둑판식), 개석식 고인돌 등 다양한 형태의 고인돌을 한 곳에서 볼수 있다. 

 ▶벚꽃과 철쭉꽃 가득한 고창읍성

 고창읍성은 조선 단종원년(1453) 전라좌우 도민들이 왜적방어를 위해 총화축성한 자연석 성곽이다. 둘레 1,684m, 높이 4-6m, 넓이 50,172평으로 22동의 관아건물이 있었으나 현재 14동의 건물이 복원돼 있다.

 이곳에서는 머리에 돌을 이고 성을 돌면 무병장수·극락승천 한다는 구전이 전해지며 국내유일의 답성놀이가 전승 보존되고 있다.  

 ▶500년생 동백꽃 군락지 선운사

 선운사는 대한불교 조계종 제24교구 본사로 백제 위덕왕 24년(577) 검단선사가 창건했다.

 조선후기에는 89암자 3천명의 스님이 거주하던 대찰이었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으나 현재는 참당암, 도솔암, 석상암, 동운암 등이 남아 있다.

 천년고찰 선운사는 19점의 문화재가 찬란했던 옛 불교문화의 정수를 보여주고 있으며 수령 500년 이상된 동백 3천여그루가 한창 개화해 대웅전 뒷산을 물들이고 있다 

 ▶다양한 생태갯벌체험 하전·만돌갯벌체험

 갯벌은 조석 간만의 차이로 인하여 드러 나는 연안습지의 일부분인 이곳은 국내 최대 면적인 74.4㎢의 갯벌로 이루어져 있다.

  풍부한 영양분으로 다양한 생태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갯벌 어장체험, 바지락캐기, 갯벌 축구 등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를 맛 볼수 있다. 

  

▣ 고창 청보리 축제장 찾아가는 길  

 ▶승용차를 이용시

  ① 서해안고속도로에서 고창IC로 들어와 무장면→공음면→청보리밭축제 행사장.

  ② 호남고속도로에서 정읍IC를 거쳐 고창방면 22번 국도 이용→흥덕면→ 23번 국도를 따라 고창 도착→무장면→공음면→청보리밭축제 행사장.

 ▶대중교통 이용시

 서울 강남고속터미널에서 고창행 버스이용 (평균 50분 간격)→고창 고속터미널에서 무장행 버스로 환승 (평균 20분 간격)→무장에서 군내버스(공음 방면)를 이용하여 선산에서 하차(행사장까지 약 10분 소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